뉴스종합 > 사회

강진군 도암면 행복천사 기부릴레이 3천만 원 돌파

기사입력 2019-12-08 오후 9:28:4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강진군 도암면의 기적 행복천사 릴레이 기부액이 마침내 3천만 원을 돌파했다.

 

도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해성, 이상식)는 지난 3일 강진 한정식의 대표명가인 다강식당 문막래 대표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행복천사 기부릴레이 지정기탁 계좌에 2백만 원을 입금했다고 전했다.

 

사단법인 한국외식업 강진군지부장이기도한 문 대표는 “고향에서 들려오는 따뜻한 소식을 자주 접할 때마다 고향 도암면이 자랑스럽고 뿌듯하면서도 함께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늘 있었다. 늦었지만 해를 넘기지 않고 동참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로써 행복천사 기부릴레이 모금운동은 일시기부 24,875,000원, 정기기부 6,945,000원을 포함, 총 31,820,000원이 쌓이는 기적을 만들었다. 당초 목표액 1,004만 원의 3배 이상 초과 모금된 셈이다.

 

한편, 도암면지사협은 지난 1년 동안 모아진 기부금을 활용하여 정부지원의 손길이 닿지 않은 주거 취약계층에 대한 집수리 사업과 독거노인 틀니 관리지원사업, 긴급의료비 지원사업 등을 추진한 바 있다.

 

특히 독거노인 틀니 관리지원사업의 경우 대상자 선정에 있어 저소득층이라는 소득제한을 줄이고 보편적 건강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다른 시군에서 찾아보기 힘든 사업을 추진하여 주민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기부금 외에도 군 특화사업비 등 다양한 재원들을 확보하여 우리 동네 영화관, 거동불편자 택시쿠폰 지원, 천사들의 공부방 꾸미기, 사랑담은 반찬통 등 서비스 대상과 내용에 있어 폭넓은 서비스를 추진해 오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