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김치로 “나주시 훈훈”

- 나주시새마을부녀회, 김장김치 7천포기 지역 소외계층 1,200세대 전달

기사입력 2019-11-28 오후 9:59:0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장호남 기자]강인규 나주시장은 28일 시민회관에서 열린 ‘사랑愛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여, 겨울철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따듯한 손길에 힘을 보탰다.

 

나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순례)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새마을회 임원 및 읍·면·동 부녀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6시간 만에 총 7천포기에 달하는 김장김치가 담겨졌다. 부녀회원들은 앞서 지난 25일부터 3일 간 배추절임과 무와 파, 마늘 등 신선한 재료를 다듬고 손질해 김장양념을 준비했다.

 

 

강인규 시장은 “평소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새마을부녀회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매년 진행돼온 김장 나누기 행사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봉사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강 시장은 김선용 시의회의장, 손금주 국회의원,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원장을 비롯한 지역 도·시의원, 읍·면·동장, 직원들과 화기애애한 분위기 가운데 김장 작업에 참여했다.

 

김순례 새마을부녀회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지난 4일 간 나눔 행사에 함께해준 새마을 회원가족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회원들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주변 이웃들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희망과 온기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장김치는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어려운 이웃 1,200세대에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장호남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전동평
  12. 임택
  13. 김준성
  14. 이낙연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