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강진군 군동면 안풍마을, ‘좋은이웃 밝은동네’영예의 대상

기사입력 2019-11-20 오후 9:33:5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 2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좋은이웃 밝은동네’ 시상식에서 강진군 군동면 안풍마을이 영예의 대상 수상과 함께 시상금 3백만 원을 수여받았다.

 

‘좋은이웃 밝은동네’는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 지역 언론사(KBC 광주방송)가 상호 협력하여 건전한 마을공동체 형성에 기여한 지역사회 미담사례를 발굴해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16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전남도내 9개팀과 광주 7개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 마을로 선정된 안풍마을은 고즈넉하고 고풍스러운 한옥마을로 주민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해소해 나가는 주민주도형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전라남도 마을공동체만들기 공모사업에 2018년에는 씨앗단계, 2019년에는 새싹단계에 선정됐다.
 

특히, 부녀회원들이 피부질환이나 호흡기질환에 노출된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의 가정에 정기적으로 방문해 이불 빨래를 수거 및 세탁해 배달하는 이불빨래방을 운영해 2018년 전남 우수마을공동체에 선정된 바 있다.
 

안풍마을은 소통하는 마을공동체 형성, 향기나는 마을가꾸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으며 주민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 모색으로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총력하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