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국가대표 마라톤 MC 김원식씨, 재치 넘치는 진행 ‘눈길’

기사입력 2019-10-07 오후 12:31:4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 현직 교사인 전 올림픽 국가대표 마라토너 스포츠 해설가 김원식씨가 지난 6일, 고려시대의 예술 혼과 장인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역사의 현장인 전남 강진군 대구면 청자촌에서 열린 2019강진청자마라톤 대회의 진행자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이날 김씨는 날씨보다 사람 마음이 더 따뜻한 고장 강진이라고 소개하며, 남도답사 1번지 청자골 강진을 찾아주신 사랑하는 마라톤 동호인 가족 선수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의 날입니다. “마라톤은 즐겁게 달리기가 기술이고 능력이다”고 말했다.

 

또한, 선수시절에 경험한 실전과 지식을 바탕으로 유머 넘치는 재치와 순발력을 발휘하며 실제 중계방송을 하는 것처럼 진행을 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김씨는 이날 “건강을 위해 즐기면서 안전하게 달리기를 바란다”며 이제 출발 카운트다운에 들어갑니다. 구호는 모두 “꿈은 이루어진다”를 따라서 외치도록 하겠습니다라는 멘트로 선수들의 긴장되고 흥분된 마음을 웃음과 설레임으로 출발 분위기를 띄우기도 했다.

 

한편, 대회를 주관한 강진군육상연맹 김종성 회장은 “마라톤 선수 출신답게 매끄러운 진행으로 참가 선수들의 시선을 끌어 모아 기쁘다”고 밝혔다. 

 

김씨는 현재 마라톤 해설가로 마라톤 칼럼니스트, 마라톤대회 전문 MC, 스포츠스타 재능기부 활동, 스포츠스타 초청 강연 등 전남 강진대구중학교 진로진학상담 교사로 재직하며 활동하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김준성
  13. 전동평
  14. 손금주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