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완도 해조류 식품 유럽 식탁 공략 나서”

-르델라스와 업무 협약 체결! 해조류․전복 쿠킹 클래스 성황

기사입력 2019-10-01 오전 11:53:1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완도군 프랑스 현지 요리교실에서 신우철 군수가 완도 SEAFOOD의 우수성을 직접 설명하고 있다.

 

[중앙통신뉴스]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지난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 동안 프랑스 파리 일원에서 완도산 해조류의 유럽 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홍보 활동과 함께 해조류 식품 식탁 공략에 나섰다.
 
1일 군에 따르면, 완도군 시장개척단은 프랑스 현지에서 완도 해조류 판매장 견학, 수산 전문 바이어와 업무협약 체결, 완도산 해조류 홍보 간담회 개최, 현지 유명 쉐프와 해조류 활용 요리교실 진행 등을 통해 수출량 증대 및 수출 국가 다변화를 도모했다는 평가다.
 
먼저 완도산 식품이 전시‧판매 되고 있는 유럽 최대의 백화점 봉막쉐(Bon Marche)에 들러 유통 과정을 점검하고 수산물 바이어들과 면담을 통해 완도군 수산물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1838년에 설립된 봉막쉐 백화점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최고급 백화점으로서 식품 코너 직원만 400명이 넘는 곳이다.
 
이어 유럽 최대 규모의 헝지스 시장 내 대형 식자재 공급업체인 르델라스사로 이동하여, 완도군과 완도식품수출협회, 현지 유통업체인 리엔코(Riz&Co) 그리고 르델라스사 4자 간 완도 해조류 프랑스 유통 판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을 통해 4자 간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유럽 시장에 완도 수산물 시장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교류 등을 합의했다.
 
헝지스 시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농수축산물 도매 시장이며, 업무 협약을 체결한 르델라스사는 1973년 설립된 대형 식자재 공급업체로서 직원 수만 150여 명에 이른 우수 기업이다.
 
프랑스에서의 마지막 일정으로는 ‘한국 바다의 보석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완도 바다 해조류 홍보 간담회 및 요리 교실을 열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프랑스 식품 트렌드 중심에 있는 해조류의 장점과 미래 가치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였고, 이어 현지 레시피를 활용한 해조류 요리교실과 함께 시식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LSA사 네오 레스토레이션 잡지사와 공동 진행하며 언론 홍보에도 박차를 가했다. 특히 요리시연 동영상은 프랑스 내에서 ‘한국의 네이버’로 통하는 웹미디어사의 식품 요리 관련 플랫폼인 ‘750g’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 될 계획이다.
 
완도군 시장개척단의 활동은 프랑스에서 건강하게 먹기, 자연식 먹기의 트렌드로 해조류 및 수산물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양질의 한국 해조류 밀착 홍보에 성공했다는 현지 기자들의 평가를 받기도 했다.


 한편, 완도군은 건강식 트렌드로 해조류가 글로벌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완도산 해조류 등 수산 특산품을 활용한 프랑스 유명 쉐프 쿠킹 클래스 운영 및 동영상 제작 배포를 통해 한국 식재료의 인지도 향상과 함께 유럽시장 진입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연말까지 꾸준하게 판촉 행사를 진행함으로서 완도 수산물을 홍보하고 입점 품목을 확대할 방침이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명현관
  8. 김영록
  9. 이동진
  10. 임택
  11. 정종순
  12. 김준성
  13. 전동평
  14. 서대석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