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캘리그래피 석산 진성영 작가, 경남 남해군청서 특강 진행

-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자기계발과 인문학적 소양 증진하는 기회 부여”

기사입력 2019-09-27 오후 5:02:0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캘리그래피 석산 진성영 작가가 지난 26일 오후 2시 경남 남해군청 대회의실에서 100여 명의 공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성시대에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자기계발의 요건’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서 석산 작가는 “캘리그래피가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비롯해, 개성시대에 공무원들이 갖추어야 할 자기계발과 인문학적 소양을 증진하는 기회를 부여했다”고 소개했다.

 

석산 작가는 2015년 대하드라마 ‘징비록’ 타이틀 서체를 쓰는 과정에서 체득했던 인생 수식어 24가지를 조목조목 풀어가면서 “공무원들이 직무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명사초청특강을 담당한 김대홍 국장(남해군청·행정복지국)은 “지난해부터 석산 선생을 본청 강의 초청을 추진을 해왔으나, 바쁜 작품활동으로 시간 맞추기가 어려워 이제야 모시게 되었다” 면서 “직원들에게 개성시대에 걸맞은 소양을 기르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 강의에 참석한 이애다씨(남해군청 행정과)는 "유명 작가의 강의를 본청에서 들을 수 있게 되어 영광이었고, 무엇보다 캘리그래피를 통한 군정 홍보 및 다양한 군 테마문화공간 조성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석산 작가는 강의가 끝난 후 가로 5m 세로 1.5m 광목 천위에 ‘활력있는 군정, 번영하는 남해’를 써 내려가는 퍼포먼스 시연을 펼치기도 했다.

 

한편, 석산 작가는 2017년 8월 서울 생활을 청산하고 고향 진도 조도(鳥島)로 낙향해 섬 작가로 활동하다가 최근 예향 광주광역시로 상경, 대한민국 문화·예술발전에 헌신하겠다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윤병삼
    2019-09-28 오후 3:15:57
    석산작가님 멋집니다. 개성을 살리자는 강의까지^^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