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이용섭 시장, 동신대 재학생과 토크콘서트 “큰 꿈을 향한 도전 강조”

기사입력 2019-09-24 오후 8:50:1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윤 산 기자]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4일 동신대학교 투게더홀에서 재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청년이 광주의 미래다’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청년들의 고민을 직접 들어보고, 일자리 중심 광주 시정방향과 미래 육성전략을 공유해 그들의 비전이 곧 광주의 미래임을 각인하고 실질적인 참여로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올해 네 번째로 진행됐다.

 

이날 이 시장은 “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꿈꾸고 혁신하며 감사하는 습관을 가졌기 때문이다”며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좋은 습관을 생활화한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꿈은 성공의 필요조건이고 충분조건은 혁신이다”며 “청춘의 시간에 꿈꾸는 습관, 혁신하는 습관, 감사하는 습관을 항상 생활화 하며 가슴에 가진 큰 꿈을 향해 도전하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또, 자신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꿈꾸며 광주형 일자리 첫 사업인 완성차 공장 합작법인 출범,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기반 마련, 도시철도 2호선 착공,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 등을 추진해 왔다고 언급하며 시정방향과 비전을 공유했다.

 

이 시장은 “의향 광주, 예향 광주, 미향 광주를 이뤄 광주다움을 회복하고 광주형일자리 등 좋은 일자리를 창출해 떠나는 광주에서 돌아오는 광주로 만들겠다”며 “특히 인공지능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기반을 마련해 미래 유망직종의 인력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환담과 질의응답 시간에서 학생들은 자동차산업 뿐 아니라 다른 산업에서도 광주형일자리가 생기는지, 취업 준비 청년에 대한 지원책, 실패경험과 극복방법 등 다양한 질문과 궁금증을 쏟아냈다.

 

이 시장은 “선하고 가슴이 따뜻한 광주, 원칙과 정도를 지키는 광주, 변화하고 혁신하는 광주를 꿈꾼다”며 “학생 여러분도 큰 꿈을 가지고 끝없이 도전해 주길 바란다”며 특강을 마무리 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윤 산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김준성
  13. 전동평
  14. 손금주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