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

장흥고, 허만승 현대자동차 연구원 초청 ‘비전 드라이브’ 강연

기사입력 2019-09-17 오후 8:53:1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김성태 기자]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17일 오전 9시부터 두 시간 동안 1층 세미나실에서 ‘현대자동차, 비전 드라이브 강연 기부 행사’를 개최했다.

 

장흥고 52회 졸업생인 허만승 현대자동차 연구원이 강연자로 나선 이날 행사에는 평소 자동차 산업에 관심이 많았던 1, 2학년 학생 41명이 참석했다.

 

허 연구원은 강연 시작 전, 자신이 연구에 참여했던 현대 자동차들의 광고를 보여주며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또한 자신이 근무하는 현대자동차 남양 연구소에 대한 소개와 그 곳에서 어떤 연구들이 이루어지는 지에 대한 경험담도 소개했으며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규모와 성장 전망성 등도 자세히 설명했다.

 

이날 강연은 자동차 연구, 개발과 관련된 재미있고 다양한 정보들이 포함돼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이 끝난 뒤에도 ‘자동차 연구원이 되기 위해 어떤 준비와 과정이 필요한지’, ‘연구원으로서의 힘든 점과 보람이 무엇인지’ 등 학생들의 질문이 이어졌다.

 

허 연구원은 질문에 대한 답변과 자동차 연구원으로서 보람과 포부를 밝히며 강연을 끝마쳤다.

 

허만승 연구원은 “오랜만에 모교로 돌아와 후배들에게 강연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영광이다. 한창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을 시기인데, 제 강연이 후배들이 진로를 선택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언젠가 함께 일하는 후배가 생기길 기원해본다.”고 강연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성태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명현관
  9. 정종순
  10. 임택
  11. 이동진
  12. 김준성
  13. 전동평
  14. 손금주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