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곡성군, 전남도 주관 ‘휴양형 마이스 육성사업’ 선정

기사입력 2019-08-22 오후 5:20:2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전라남도 주관 ‘휴양형 마이스 육성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전남도의 ‘휴양형 마이스 육성 지원사업’은 관광문화 자원이 풍부한 전남의 특성을 활용해 지역의 특별한 장소를 중심으로 회의 개최가 가능한 휴양시설을 육성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올해 공모에 선정된 총 5개 시군은 마이스 육성을 위한 인프라 조성과 콘텐츠 개발에 대해 전남도로부터 지원 받게 된다.

 

곡성군은 섬진강기차마을 등과 연계한 마이스 산업 육성을 위해 강빛마을 등을 활용해 섬진강변에 30명 내외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중소회의실 및 숙박 시설 인프라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여기에 지역 관광홍보 및 활성화를 위한 투어프로그램과 역사 및 문화자원을 활용한 체험콘텐츠를 종합적으로 개발하게 된다.

 

기반 구축과 콘텐츠 개발이 완료되면 1차적으로 광주 지역과 나주혁신도시의 기업체를 대상으로 마케팅에 나선다. 중장기적으로 인근 지역과의 접근성을 바탕으로 곡성을 거점으로 하는 연계 관광상품을 개발해 마이스산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

 

한편, 곡성군은 상반기에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 10선에도 선정된 바 있다. 여기에 이번 ‘휴양형 마이스 육성사업’이 연계된다면 지역의 생태자원과 인적자원이 시너지를 발휘해 체계화된 중소규모 관광형 마이스 기반이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이낙연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