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장성군, “첨단농업기계 활용 스마트 농업 선도”

기사입력 2019-08-12 오후 4:26:5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전남 장성군이 심화되고 있는 농촌 고령화와 노동력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첨단농업기계를 활용한 스마트 농업 보급에 나선다.

 

12일 군은 병해충 방제, 종자 파종 등 다양한 농작업에 활용할 수 있는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을 하반기에 추가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평균 250만 원 가량인 드론 교육비의 50%, 최대 125만 원을 지원하며 교육 신청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신청자격은 만18세 이상 70세 이하의 장성거주 농업인으로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접수 완료 후 26일부터 3주간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 진행된다.

 

농업용 드론 자격증반 교육은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항공법규, 기상, 비행이론 및 운용원리 등의 이론교육과 함께 실제 비행훈련을 통해 체계적인 실습교육으로 이루어진다. 교육생들은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이론교육 20시간, 모의비행 20시간, 실기 교육 20시간을 이수한 뒤 실기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한편, 지난해부터 추진한 ‘농업용 드론 자격증 교육’에는 지난해와 올해 총 50여 명이 참여하여 높은 자격증 취득률을 보였다. 군은 농업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소형 굴삭기·지게차 면허 취득 교육’을 내년 초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처음 실시한 ‘소형 굴삭기 지게차 면허 취득 교육’에는 계획인원보다 훨씬 많은 160여 명이 교육을 받아 면허증을 취득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명현관
  9. 이동진
  10. 정종순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서대석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