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이용섭 위원장 ‘수영도시 광주’ ‘수영강국 대한민국’ 성공적 모델 될 것

기사입력 2019-07-14 오후 3:00:5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선수단, 194개국 역대 최대규모·입장권, 102% 판매 목표 초과”
- “신기록 쏟아질 수 있도록 선수들에 최적 서비스 제공할 것”
- 훌리오 마글리오네 회장 “역대 최대 규모로 대회 성공 확신”
- “광주대회는 잊지 못할 축제…한국에 강한 레거시 남길 것”


[중앙통신뉴스=박만석 기자] 이용섭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이 “광주수영대회가 가장 모범적이고 성공적인 ‘저비용 고효율대회’로 스포츠 역사에 크게 기록될 것이다”고 확신했다.

 

이용섭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과 훌리오 마글리오네 국제수영연맹(FINA) 회장은 14일 오후 2시30분 남부대 주경기장 메인프레스센터에서 내외신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세계수영대회는 성공을 위한 필요충분조건을 모두 갖췄다”며 말했다.

 

먼저 이용섭 위원장은 “194개국 선수단이 펼치는 치열한 경기 내용과 이들이 경기장 밖에서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며 나누는 우정과 사랑의 이야기들이 지구촌에 잘 알려질 수 있도록 많이 도와달라”고 당부하며, “이번 광주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194개국에서 7467명의 선수단(선수 2537명)이 참가함으로서 새로운 스포츠 역사를 쓰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적 관심과 성원 속에 입장권도 판매금액 기준 100%(13일 오후 8시 현재 102%, 76억4900만원)를 넘었고, 대회 초반이지만 지난 이틀간의 경기장 관람객도 기대보다 많아 대회 성공의 ‘충분조건’도 충족됐다”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이어 “지난 12일 저녁 광주여대 체육관에서 열린 개회식은 작품성과 예술성, 대중성을 모두 담아낸 성공적 개막행사로 평가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특히, 이날 개회식에 5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함께 했지만 성숙한 시민의식과 완벽한 준비로 작은 사건이나 사고 하나도 없이 안전하고 질서있게 개최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광주세계수영대회는 역대 어느 대회보다도 적은 예산으로 준비했음에도 불구하고 선수단과 광주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광주대회는 기존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고 과도한 투자를 지양해 대회 개최 후 시설의 활용문제나 부채 증가로 인한 재정부담 증가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대한민국은 이번 세계수영대회 개최로 세계에서 4번째로 세계 5대 메가 스포츠대회를 모두 개최한 국가가 된다”면서 “이번 대회가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긍정적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유산사업(레거시사업)을 추진해 ‘수영도시 광주’ ‘수영강국 대한민국’으로 발전하는 전기가 되도록 할 것이다”고 약속했다.

 

이 위원장은 “이번 여름 휴가는 광주에서 광주수영대회를 관람하시면서 우리 선수들과 대회 성공에 힘을 보태주시고, 다른 한편에서는 의향 광주의 정의로움, 예향 광주의 전통문화예술, 미향 광주의 맛깔스러운 음식도 즐기시기를 부탁드린다”고 광주방문과 관람을 요청했다.

 

또한 “세계수영대회는 전 세계 10억명 이상이 TV를 통해 경기를 시청할 정도로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대회이다”면서 “언론인 여러분이 대회 기간 동안 불편 없이 취재하고 이곳 현장을 생생하게 보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위원장은 끝으로 “내일(15일) 저녁에는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소통하기 위해 이곳에서 미디어 웰컴행사를 개최하고자 한다”면서 “많은 분들과 즐겁게 교류하는 시간 갖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훌리오 마글리오네 국제수영연맹 회장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성공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단언했다. 그는 성공을 확신하는 첫 번째 이유로 이전 참가국 기록인 2015년 카잔대회 184개국을 훨씬 뛰어넘는 194개국이란 역대 최대 규모를 꼽았다. 또한 대회 역사상 처음으로 비치수구경기가 시범종목으로 선보이게 된다고 밝혔다.

 

대회 준비와 운영 부분도 만족감을 표시했다. 그는 “경기장은 훌륭하고 TV 제작도 놀라우며, 대한민국 국민들의 환대가 국제수영연맹 가족들이 마치 집에 와있는 것 같은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마글리오네 회장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대한민국 정부,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님, 대한수영연맹, 조직위원회에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보여주신 열정과 지원에 감사를 표명한다”고 밝혔다.

 

그는 끝으로 “대회를 취재하시는 미디어분들께서 기사, 사진, 영상, 사이트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영감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거듭 고마움을 표시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만석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정종순
  9. 명현관
  10. 임택
  11. 이동진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서대석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