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문화

광주 동구, 문화향유 프로그램 ‘돗자리 영화데이트’ 개최

기사입력 2019-07-04 오후 6:18:1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은정 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오는 6일 저녁 7시부터 용산생활체육공원에서 ‘함께하는 돗자리 영화데이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8월까지 총3회에 걸쳐 권역별로 진행되는 ‘돗자리 영화데이트’는 야외에 설치된 대형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문화향유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7년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매회 주민 3백~5백여 명 주민들이 꾸준히 참여하며 인기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6일 상영작인 ‘1987’은 군사독재 치하인 1987년을 배경으로 6월 항쟁의 기폭제가 된 故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을 둘러싸고 진실을 은폐하려는 세력과 목숨을 걸고 진실을 알리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 상영에 앞서 오후 4시부터 ‘찾아가는 아트피크닉’ 행사도 열린다. 요리체험, 마술공연 등 체험행사뿐만 아니라 대금연주단 ‘여울림’의 식전공연이 준비됐다.

 

동구 관계자는 “바닥에 깔고 앉을 돗자리를 반드시 준비해주시고 담요 또는 겉옷, 약간의 간식을 준비하면 더욱 즐거운 영화 관람이 될 것”이라면서 “돗자리 영화데이트가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하는 색다른 추억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함께하는 돗자리 영화데이트’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기념해 오는 25일 오후7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에서 개최되며, 음악영화로 유명한 ‘비긴어게인’이 상영될 예정이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은정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김철우
  6. 최형식
  7. 명현관
  8. 김영록
  9. 이동진
  10. 김준성
  11. 정종순
  12. 이낙연
  13. 전동평
  14. 임택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