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송갑석, 광주수영선수권대회 北 선수단 참가 위한 정치권과 정부. 민간 협력 호소

기사입력 2019-07-02 오후 2:11:1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사진: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의원


- “판문점發 평화의 물결, 광주에서 함께 일으키길”

 

[중앙통신뉴스]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국회의원(광주 서구갑)은 오는 7월 12일(금) 개최되는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북한 선수단 참가를 위한 여야 정치권과 정부, 민간의 협력을 호소했다.

 

2일 송갑석 의원은 언론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달 30일 남북미 3국 정상은 사상 최초로 판문점 자유의 집에서 세계가 지켜보는 가운데 평화의 악수를 나눴다”며 “판문점에서 시작된 그 평화의 물결을 광주에서 이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속적인 남북 교류가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가능케 한다”며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의의를 강조하고, “여․야 정치권과 정부, 민간 기구까지 모두 한목소리로 북한 측에 선수단 참가를 요청해달라”고 호소했다.

 

아울러 “남과 북은 역사적으로 중요한 시기마다 과감한 결단을 내리며 새로운 역사를 써 왔다”며 “남북미 정상의 판문점 회동에 이어 한반도 평화의 물결을 이어가겠다는 김정은 위원장의 과감한 결단이 현실이 되기를 진심으로 희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송 의원은 지난해 11월과 올해 6월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북한 선수단 참가를 위한 국회 토론회를 개최했으며, 지난달에는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 관계자와 공동으로 국회 기자회견을 열고 북한 선수단 참가를 위한 강한 의지를 피력한 바 있다. 또한 대회 조직위 지원을 위해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발의하는 등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