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광주 동구, 자치구 최초 ‘심뇌혈관질환 안심마을’ 사업 추진

기사입력 2019-06-25 오후 6:16:4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심뇌혈관질환 홍보와 예방을 위한 ‘심뇌혈관질환 안심마을’ 사업을 광주 자치구 중 최초로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동구는 지역 내 접근이 용이하고 주민에게 친숙한 슈퍼마켓, 음식점을 활용해 심혈관질환 관련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질병예방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안내·홍보하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먼저 지원동을 ‘심뇌혈관질환 안심마을’로 지정하고 참여의지가 높은 슈퍼마켓 2개소를 ‘우리동네 건강안심마켓’으로 선정했다. 매장 내 진열식품 앞에 식품정보판을 게시하는 한편, 건강식품을 눈에 잘 띄는 곳에 진열해 주민들이 심뇌혈관질환에 유익한 식품섭취를 유도할 계획이다.

 

더불어 지난 4월부터 1회용비닐봉투 사용금지에 따라 참여슈퍼를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예방 홍보용장바구니를 연말까지 매월 100개씩 배부하고, 참여음식점에는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관리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스티커를 부착한 냅킨케이스 교체를 지원하는 등 이용주민들에게 뇌혈관질환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슈퍼마켓과 음식점 등 생활 가까이에서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사업”이라면서 “앞으로 참여업소와 마을을 늘려 건강한 동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명현관
  8. 김영록
  9. 이동진
  10. 정종순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