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전남] 김영록 지사, 강진군 방문 “민박간담회로 소통 이어가”

기사입력 2019-06-16 오후 7:38:0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김광배 기자]민박간담회를 이어가고 있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지난 13일 올해 들어 네 번째로 강진군 칠량면 율변마을을 방문하여 50여명의 마을주민, 관광관련 종사자와 대화를 나누며 도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경청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승옥 강진군수, 김용호.차영수 도의원, 위성식 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먼저 마을경로당을 방문해 20여명의 주민과 진솔한 삶의대화를 나누고, 사의재(한옥체험관)로 장소를 옮겨 30여명의 관광업 종사자와 밤 10시를 넘기는 늦은 시간까지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소통간담회로 이어졌다.
   
주민과의 대화에서 최정옥(79세) 마을 노인회장은 “우리 마을은 예로부터 밤나무가 많아 율변마을이라 불러왔고, 지금은 전남 최고의 화훼마을이 되었다”며 마을현황을 소개하고, “김영록 도지사님 방문을 계기로 이제는 전남 최고를 넘어 전국 최고의 화훼산업 1번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양석(55세) 마을 개발위원은 “율변마을은 수국과 장미를 집단화하여 꽃을 재배·수출하는 곳으로 세계 바이어들에게도 네덜란드 다음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국내외적으로 벤치마킹을 위해 많이 방문하는 지역”이라며 “율변 마을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데 관광객과 주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쉼터(정자) 건립과 공동선별장·사무실 증축을 통해 방문객들에 대한 체험교육과 홍보 등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여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김영록 지사는 “지금은 세계 으뜸을 목표로 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며, “율변마을이 화훼를 가지고 네덜란드 다음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은 사실상 세계 1등으로 볼수 있는 만큼, 충분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예산규모와 지원방법을 잘 검토해서 적극 지원하겠다." 약속하여 주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율변마을 주민과의 대화를 마치고 사의재(한옥체험관)에서 이어진 관광관련 종사자와의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체류형 관광활성화, 남도음식 전통 계승, 수학여행단 유치 등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고, 김지사는 참석자들의 의견을 정책으로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심도 있는 대화를 이어가며 관광현장의 발전적  대안을 찾는데 집중했다.

 

특히 김 지사는 “농촌 민박은 침구류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기본이면서도 중요하다. 도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검토해 볼 것”을 동석한 관광문화체육국장에게 주문하고, “남도음식 맛의 전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 개발, 레시피 전승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민구 가우도해양레저 대표가 제안한 전남체험학습사업단 구성에 대해서도 김지사는 “좋은 아이디어이다. 수학여행․체험학습 장소를 목록화 하고 유치활동을 펴나가야 한다.”며 TF팀을 구성해 추진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김 지사는,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조성사업은 새로운 관광자원 개발과 함께 강진의 가우도, 생태공원, 사의재 등과 같은 뛰어난 관광자원을 킬러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관광관련 종사자의 선도적 역할을 당부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광배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김영록
  6. 김철우
  7. 최형식
  8. 이동진
  9. 정종순
  10. 명현관
  11. 임택
  12. 손금주
  13. 김준성
  14. 문인
  15. 전동평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