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이용섭 시장 “6월 항쟁의 정신으로 경제 민주화 이루겠다”

기사입력 2019-06-09 오후 10:32:3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중앙통신뉴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6.10민주항쟁 32주년 기념일을 앞두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9일 오후 이용섭 시장은 성명서를 통해 "지극히 평범했던 국민들이 독재와 불의에 맞서 일어나 자유와 정의, 인권과 민주주의를 지켜낸 위대한 역사다. 오늘의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하신 수많은 열사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린다"면서 "특히 박종철·이한열 두 분 열사의 용기와 헌신에 한없는 경의와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국가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너무도 당연한 진리가 대한민국 헌법 제1조2항이 되기까지 헌신하신 수많은 분들의 희생을 우리는 항상 기억하고 추모한다"고 밝혔다.

 

또 "3·1만세운동과 광주학생독립운동, 3.15의거, 4.19혁명으로 이어진 숭고한 가치는 민주주의의 위대한 이정표가 되었고, 5.18민주화운동과 6월 항쟁으로 이어가며 역사의 물길을 바꾸어놓았다"면서 "그 길의 선두에는 항상 광주 전남이 있었으며, 특히 5.18민주화운동은 1980년대 민주화운동의 뿌리가 되었고 6월항쟁은 5.18의 전국적 부활이었다"고 평가했다.

 

이 시장은 "하지만 우리의 사명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정치 민주화를 이루었고, 눈부신 경제성장을 거듭하며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성장했지만 여전히 빈부격차, 이념 갈등, 지역 차별, 역사 왜곡 등 우리 안에 버려야 할 것이 많고, 맞서 싸워야 할 것이 많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어 "시대는 정치 민주화를 이루었던 우리 광주에 '경제 민주화'라는 또 하나의 시대적 과업을 맡겼다"면서 "우리 광주는 노사민정 사회대타협의 광주형 일자리를 성공시키고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여 우리 사회에 양보와 타협, 나눔과 연대 정신을 확산시키고 많은 상생의 일자리를 만들어 내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장은 "대한민국의 굳건한 민주주의와 한반도 평화를 위해 다시 한번 힘차게 결의하고 당당히 나아가겠다"며 "역사는 평범하지만 위대한 국민들에 의해 전진한다"고 덧붙였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명현관
  9. 이동진
  10. 정종순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이낙연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