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강인규 시장, 나주의 미래 천년 위해 “팀장급 직원과 열린 소통”

기사입력 2019-06-04 오후 6:41:5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장호남 기자]강인규 나주시장은 지난 3일 공익활동지원센터 회의실에서 6급 팀장급 직원 50여명과 함께 ‘함께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으는’ 열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조직 내부 소통과 공감 활성화를 통한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3차례에 걸쳐 직원과의 소통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는 강 시장은 지난 달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및 읍·면·동 8~9급 새내기 공직자 100여명과의 열린 대화 자리를 갖고, 시정 업무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두 번째 열린 대화에서는 ‘함께 걸어온 30년, 우리가 만들 나주의 미래 천년’이라는 주제로 조직의 중추 역할을 해오며 30년 가까이 공직에 몸담고 있는 팀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 시장은 시정 업무의 중간 관리자로써의 역할과 책임감을 강조하는 한편, 허심탄회한 대화를 주고받으며,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조별 토의 팀원으로 참여해, 직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미션을 수행하는 등 자유롭고 편안한 대화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날 팀장 직원들은 더운 여름철 복장 간소화, 7급 이하 직원들의 행정 역량 강화를 위한 순환 보직 활성화, 민원 전담부서 신설 등을 강 시장에게 건의했다.

 

시는 열린 대화를 통해 수렴된 직원 애로, 건의 사항은 검토를 통해 부서별 협업 강화와 소통 활성화를 위해 시정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강인규 시장은 “팀장님들은 많게는 30년 이상의 공직 경험을 쌓은 행정의 전문가이자, 부서장과 직원 간의 원활한 관게 형성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하는 시정의 중심”이라고 격려하며, “격의 없는 토론과 소통의 시간을 통해 저와 여러분들의 관계가 더욱 견고해지고, 나주의 희망찬 미래를 위한 각자의 책임과 역할을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장호남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명현관
  9. 이동진
  10. 정종순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이낙연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