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삼성전자, 광주수영대회 선수촌과 경기장에 “냉장고 선물”

- 이용섭 조직위원장, “지역공동체의 적극적인 지원, 성공대회 밑거름”

기사입력 2019-05-19 오후 8:08:2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하 ‘조직위’)는 삼성전자가 선수촌 숙소와 경기장에 비치될 가전제품 중 냉장고 1,996대를 기부하기로 한 기탁서를 보내왔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약 7억 원 상당의 냉장고 지원이 그동안 부족한 예산으로 대회를 치르는 상황에서 가뭄에 단비처럼 두 달 앞으로 다가온 대회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기부 받은 냉장고는 선수 및 운영인력의 편의를 위해 경기장 기능실과 각국 선수들이 생활하는 선수촌, 미디어 숙소에 설치할 예정이다. 특히, 광주수영대회가 끝나면 두 달여 동안 사용됐던 ‘냉장고’ 2천여 대는 광주지역 사회단체 등에 기부될 예정으로 지역 복지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3년 광주시의 세계수영대회가 유치되자, 2015년부터 국내기업으로는 유일하게 FINA(국제수영연맹)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광주시를 후원해왔다.

 

이번 삼성전자의 냉장고 기부는 FINA 공식 후원사 참여에 이어 두 번째이며 대회 운영을 위한 추가 현장지원 측면에서 이뤄진 것으로 기업과 지역의 상생협력 의미를 더했다.  

 

삼성전자 광주지원팀장 정광명 상무는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광주가 세계 속으로 뻗어 나아가는데 도움이 되고자 추가 지원을 하게 되었다”고 전했으며, 이에 조직위원장인 이용섭 광주시장은 “삼성전자의 기부에 힘입어 다른 지역 기업과 단체의 참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지역공동체의 적극적인 지원과 지지를 바탕으로 대회 개최도 큰 성공을 거둘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 이외에도 또 다른 지역기업의 기부가 추가로 이어지고 있어 대회 성공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