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김철우 군수 “보성군의 최종 목적지는 군민의 행복한 내일, 희망찬 미래”

- 보성군, 청와대 등 국가 주요 행정기관 견학 “지역 혁신 방안 모색”

기사입력 2019-05-15 오후 7:28:1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전남 보성군은 15일 김철우 군수를 포함한 직원 160여명이 ‘군민의 내일을 위한 보성혁신’이라는 주제로 청와대, 서울시청 등 국가 주요 행정기관 벤치마킹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와대를 방문해 홍보관을 시작으로 녹지원, 본관, 영빈관, 청와대 사랑채 등을 둘러보며, 자치분권, 행정혁신 등 국정철학과 국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이를 통한 지역 혁신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서울시청에서는 관청 및 행정사무의 공간뿐만 아니라 수직정원, 정책도서관, 전시장, 이벤트장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열린 공간으로서의  청사 활용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군의 최종 목적지는 군민의 행복한 내일, 희망찬 미래다.”며, “이번 벤치마킹이 보성군의 장기적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보성다향대축제 등 5대 축제를 통합 개최하여, 예산 절감과 콘텐츠 다양화 등 정형화된 전통에서 벗어나 지역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영록
  7. 정종순
  8. 김철우
  9. 문재인
  10. 이동진
  11. 김준성
  12. 명현관
  13. 임택
  14. 전동평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