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이용섭 광주시장, “대통령께서 가는 그 길에 광주도 함께 하겠다”

기사입력 2019-05-10 오전 11:38:0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 시장, 문재인 대통령 취임 2주년 입장문 발표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꼭 실현해주실 것으로 믿는다."

 

[중앙통신뉴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0일(금)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을 맞아 문 대통령에게 보내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문재인 대통령 취임 2주년을 맞아 배포한 이날 서한문에서 먼저 "대통령님께서 대내외 격랑의 물결을 헤치고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꼭 실현해주실 것으로 믿는다.“ 며 ”그 길에 광주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지난 5월 7일 아침, 대통령님의 특별한 글을 접했습니다. 취임 2주년을 맞아 독일 언론에 기고하신 <평범함의 위대함>이라는 이 글의 첫 단어는 '광주'였습니다."라며 "5·18민주화운동부터 촛불혁명, 그리고 광주형 일자리 성공에 이르기까지 광주의 이야기가 대한민국의 과거, 현재, 미래를 관통하고 있었습니다."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1980년 광주에 갇혀있던 5·18을 대한민국과 세계의 5·18, 미래 발전의 동력으로 승화시켜 나가겠다."면서 "당면 과제인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남과 북이 하나 되어 평화의 물결이 넘실대는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광주가 일자리 중심의 포용적 혁신성장에 앞장서 어려움에 처한 한국경제의 구원투수가 되겠다."면서 "중앙정부에 무엇을 요구하기에 앞서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광주가 무엇을 할 것인가를 먼저 고민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어  "이는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시대정신과 대의를 쫓아 자기희생을 통해 역사의 물꼬를 바로 돌렸던 광주 시민들이 이루어낸 성과이지만, 대통령님의 지원과 온 국민의 성원이 없었다면 성사되기 어려웠을 것"이라며 150만 광주시민의 마음을 모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온 국민이 촛불을 들고 외쳤던‘나라다운 나라’의 의미를 다시 새기며 우리 모두가 초심으로 돌아가 각오를 새롭게 해보았으면 좋겠다."면서 "우리 앞에 크고 작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광주시민은 대통령님을 항상 존경하고 응원한다. “ 며 마무리 했다.

 

문재인대통령 취임 2년에 즈음하여

광주시내 곳곳에 오월의 상징 이팝나무가 흐드러지게 피었습니다.
다시 5월입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이루어낸 자랑스러운 역사,
5‧18민주화운동이 39주년을 맞았습니다.
이 시장은 “지난 5월 7일 아침, 대통령님의 특별한 글을 접했습니다.  취임 2주년을 맞아 독일 언론에 기고하신 <평범함의 위대함>이라는 이 글의 첫 단어는 ‘광주’였습니다.
 
5‧18민주화운동부터 촛불혁명, 그리고 광주형 일자리 성공에 이르기까지 광주의 이야기가 대한민국의 과거, 현재, 미래를 관통하고 있었습니다.

대통령님의 글은 저와 우리 시민들의 가슴을 울렸습니다.
광주시민으로 살고 있음이 너무나 자랑스럽고 행복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어느 때보다 광주에 맡겨진 시대적 책무가 무겁게 다가왔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의 더욱 견고한 연대와 역량결집을 통해 오월의 정의로운 역사를 지켜내겠습니다.
1980년 광주에 갇혀있던 5‧18을 대한민국과 세계의 5‧18, 미래 발전의 동력으로 승화시켜 나가겠습니다.

당면 과제인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남과 북이 하나 되어 평화의 물결이 넘실대는 대회로 치러낼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광주가 일자리 중심의 포용적 혁신성장에 앞장서 어려움에 처한 한국경제의 구원투수가 되겠습니다.

중앙정부에 무엇을 요구하기에 앞서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광주가 무엇을 할 것인가를 먼저 고민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대통령님!

1년여 전 일자리위원회 초대 부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내려놓고 광주에 내려올 때, 저는 문재인정부 일자리 5년 로드맵을 광주에서 실현하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시장 취임 이후 노사상생의 새로운 일자리 모델을 실현시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으며, 광주형 일자리사업을 성사시켰습니다.

이는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시대정신과 대의를 쫓아 자기희생을 통해 역사의 물꼬를 바로 돌렸던 광주 시민들이 이루어낸 성과이지만, 대통령님의 지원과 온 국민의 성원이 없었다면 성사되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150만 광주시민의 마음을 모아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대통령님!

문재인정부 출범 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온 국민이 촛불을 들고 외쳤던‘나라다운 나라’의 의미를 다시 새기며 우리 모두가 초심으로 돌아가 각오를 새롭게 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앞에 크고 작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우리는 대통령님께서 대내외 격랑의 물결을 헤치고‘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꼭 실현해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그 길에 광주도 함께 하겠습니다.

광주시민은 대통령님을 항상 존경하고 응원합니다.
건강하시고, 힘내십시오.


2019년 5월 10일
광주광역시장 이용섭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김영록
  6. 명현관
  7. 최형식
  8. 김철우
  9. 정종순
  10. 임택
  11. 이동진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이윤행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