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강진군 ‘프리미엄 호평’전남도 올해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선정

기사입력 2019-05-07 오전 11:06:5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 강진군은 전라남도가 주관하고 한국식품연구원 등 6개 전문기관에서 평가한 ‘2019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에 강진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강성종)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호평’이 2006년부터 14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7일(화) 밝혔다.

 

전남쌀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선정은 한국식품연구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쌀 관련 5개 전문기관의 평가로 이뤄졌다. 시중 판매처에서 두 차례에 걸쳐 무작위 시료를 구입, 쌀 관련 전문 분석기관에 의뢰해 품종 혼입률, 품질, 외관 품위, 식미 평가, 중금속·잔류농약검사, 서류·현장평가 등 2개월에 거쳐 심사를 실시했다.

 

‘프리미엄 호평’은 농촌진흥청에서 히토메보레와 화진벼의 우수성만 엄선해 만든 품종으로 강진의 맑고 깨끗한 물, 황금빛 햇살, 건강한 땅에서 강진의 선도 농업인들이 엄격한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하여 일반 쌀과는 다른 고급스럽고 차별화되어 있다는 것을 상징화한 상표이다. 100% 보급종자를 공급받아 강진군농업기술센터의 과학적 영농지도, 농업인의 정성을 가득 담아 생산하고 있다.

 

강진군농협통합RPC에서 수매 건조 후 저온저장창고에 별도 보관을 통해 최상의 미질을 유지하고 최신 완전정미시설에서 피해립, 유색립, 싸라기, 이물질을 제거한 96%이상 무결점 완전미로 아밀로스와 단백질함량이 낮고 아밀로펙틴 성분이 많아 밥이 차지며 쌀 자체의 구수한 맛이 많은 최고의 쌀이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14년 연속 선정된 것은 우수한 쌀을 생산하기 위해 땀 흘린 농업인의 노력과 미질관리와 최신식 도정시스템을 갖춘 시설, 안정적 생산과 판로 확보를 위한 군의 지원이 어우러진 결과이다”며 “여기서 멈추지 않고 전남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김영록
  6. 명현관
  7. 최형식
  8. 김철우
  9. 정종순
  10. 임택
  11. 이동진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이윤행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