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강진군, “농특산물 구매자 DB구축으로 평생 고객 만들기” 총력

기사입력 2019-05-05 오후 10:39:2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전남 강진군이 민선 7기 농업분야 공약사항인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 활성화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강진 농수특산물 구매자를 대상으로 주단위 고객자료를 확보.관리하는 DB를 구축한다. 또 이를 통해 주요축제, 농특산물 품목 및 가격 등 실속 있는 정보 제공을 통한 농업인 판로확보와 소비자 평생 고객화 기틀을 마련해 나간다.
 
강진군은 쌀판매, 농가택배, 관내외 직거래장터, 온라인판매 등을 통한 구매자 고객자료를 기반으로 현 기준(5월초)으로 약 5만 5천여명에 달하는 고객의 DB를 구축중에 있다. 군은 이들을 대상으로 강진군 주요 농특산물 리플렛, 명절홍보물 발송과‘올해의 관광도시 강진’을 연계한 홍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 관내외 직거래장터 행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구매자 방명록을 상시 비치하여 강진을 재방문하고 구매한 농특산물을 재구매할 수 있도록 방문객 고객화 DB구축에도 힘을 아끼지 않고 있다.

 

송방선 친환경농업과 유통팀장은 “농특산물 구매자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해 얻을 부가적인 효과가 많다”며 “생산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생산자와 직거래를 유도할 수 있는 인프라를 동시에 구축해 생산자는 안정적인 소득원을 창출하고,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어 서로가 윈윈(win-win)할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진군은 올해의 관광도시를 맞아 농특산물 직거래 지원센터를 통해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는 농수특산물을, 농어업인에게는 소득증대를 안겨주는 신유통체계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민선 7기 이승옥 군수의 공약사항인 구 관사를 폐쇄하고 관광안내소로 탈바꿈하여 적극적인 안내와 홍보를 추진해가는 등 관광객 증대는 물론 축제 및 주요 관광지 등에 농특산물 판매장을 마련하여 직거래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김영록
  6. 명현관
  7. 최형식
  8. 김철우
  9. 정종순
  10. 임택
  11. 이동진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이윤행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