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강진군민의 날 화합 한마당’ 성대하게 열려

기사입력 2019-05-02 오후 5:45:1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지난 1일 군민들의 화합의 장이자 축제의 무대인 제47회 강진군민의 날 화합 한마당이 강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승옥 강진군수, 위성식 군의회의장, 황주홍 국회의원, 강윤성 재경향우회장 등 기관·사회 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군민 리듬댄스와 중앙초 댄스팀의 신나는 춤으로 축제의 문을 열었다.

 

 

강진군은 2019 올해의 관광도시 해를 맞아 성공을 기원하는 풍물패의 길놀이를 비롯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며, 특히 군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군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체육경기를 대폭 늘렸다.

 

협동 공 튀기기, 볼풀공 단체 농구, 육상 400m 계주, 줄다리기 등 다양한 종목의 대항전을 통해 승부를 겨루고 친선을 도모한 이날의 강진군민의 날 행사에서는 성전면이 1위 군동면과 도암면이 각각 2·3위를 차지했다.

 

 

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도 기념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단법인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강진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감성여행을 통해 효 사랑을 실천했다.

 

한편, 강진군의 명예를 높이고 지역 발전을 위해 공헌한 자에게 수여되는 2019년 강진군민의 상 시상이 있었다. 3년 만에 선정된 군민의 상 수상자는 이영식 씨로 강진 4·4독립만세 운동정신을 계승하고 민족정신 고취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승옥 강진군수는“사랑이 가득한 5월의 첫날을 우리군의 가장 큰 잔칫날인 제47회 강진군민의 날로 출발했다”며“강진산단 분양 100% 조기달성과 체류형 관광자원 육성 등 민선 7기 군정 주요정책의 추진으로 희망찬 미래를 강진의 열어 가는데 있어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응원 부탁드린다. 군민이 주인인 더불어 행복한 강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정종순
  9. 이동진
  10. 임택
  11. 이윤행
  12. 명현관
  13. 김준성
  14. 전동평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