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이용섭 시장, “수영대회 분야별 준비사항 매일 점검 ‘CPX 체제’ 전환”

기사입력 2019-04-04 오후 4:55:3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이용섭 시장, 광주세계수영대회조직위 방문 점검보고회 주재
- “선수들 최고의 기량 펼칠 수 있도록 준비 만전” 당부
- “개막식 관중대책에 준해 4·28 BTS 공연 대책 마련” 지시
- 조직위, 수송·숙박, 마스터즈대회 등 26개 현장계획 추진상황 보고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이용섭 광주시장이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4일 오후 대회 조직위원회에서 열린 대회준비상황 보고회에서 “경기장, 선수촌, 경기운영, 개폐회식, 자원봉사자 및 시민 서포터즈의 역할, 수송 및 입출국 지원 등을 컨트롤 타워에서 꼼꼼하게 점검해 부진한 분야는 집중적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어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D-100일 카운터에 돌입함에 따라 시와 조직위가 서로 추진상황 등을 공유하고 협업해 대회 성공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앞으로는 분야별 준비사항을 매일 점검하는 CPX(지휘소연습) 체제로 전환하라”고 말했다.

 

또 “4월 28일 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질 BTS를 비롯한 아이돌 가수들의 공연을 보러 세계와 전국 각지에서 3만 명이 광주에 온다”면서 “세계수영대회 예행연습이라 생각하고, 공연에 대비한 교통·숙박·안전·질서유지 대책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이밖에도 “사회적 경제는 일자리를 늘리고 취약계층의 소득을 보장하면서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바람직한 경제모델이다”면서 “조직위 사업 중 사회적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최대한 구매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대회기간 중 사회적 기업들이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마켓스트리트에 홍보 부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라고 지시했다.

 

이날 보고회는 대회 임박에 따라 대회운영을 담당하는 조직위 간부들과 직원들을 직접 만나, 숙박·시설·경기운영·식음료·의무도핑·의전·수송·출입국 등 26개 분야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미비점과 애로사항을 살펴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 시장을 비롯해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 등 시 간부, 조영택 사무총장, 본부장 등 조직위 간부와 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조직위에서는 시민들의 경기관람 대책으로 임시주차장 마련 계획을 보고했다. 남부대 경영과 다이빙 경기장을 위한 임시주차장은 영산강변 첨단종합운동장에 1400면 규모로 설치해 10분 간격으로 남부대와 첨단운동장간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염주체육관 수구경기장은 월드컵경기장 롯데마트 주차장에 469면의 임시주차장을 설치하고, 조선대 하이다이빙 경기장은 조선대 부속중학교에 310면의 임시주차장을 설치할 계획이다.

 

개회식이 열리는 광주여대의 접근 편의를 위해 3개 노선에 15대의 셔틀버스를 투입한다. 노선으로는 첨단지구→수완지구→운남지구→광주여대, 버스터미널→DJ센터→광주여대, 광주송정역→광주여대이다.

 

관람객과 대회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마켓스트리트도 운영한다. 마켓스트리트는 남부대 내에 1만1630㎡ 규모에 대회후원사·지자체·차기대회 홍보관, 수구 체험과 어린이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FINA 체험존, 기념품 판매소, 푸드코트, 상설공연장, ICT체험관, 사회적 기업의 지역제품 홍보부스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최도시 차원의 손님맞이 등에 중점을 둔 대회 종합지원계획 추진상황 보고회를 5월 중에 현장에서 개최해 미진사항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명현관
  9. 이동진
  10. 정종순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문인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