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함평군, 강도 높은 청렴시책으로 “청렴함평 명성 되찾기” 나서

기사입력 2019-03-13 오후 4:23:2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전남 함평군(군수 이윤행)이 강도 높은 청렴시책 추진으로 ‘청렴함평’ 명성 되찾기에 나선다. 13일 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2월 말 3대 역점과제와 24개 세부시책을 주요 골자로 한 반부패 청렴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구체적인 목표로는 올해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을 제시했다. 이는 지난 2013~2014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에서 지난해 3등급으로 하락하게 된 것에 대한 반작용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군은 이달부터 ▲청렴 PC화면 보호기 설정 운동 ▲행동강령 문자알림 ▲갑질 신고센터 운영 ▲전직원 청렴교육 의무 이수제 ▲함평군 청렴명예 감사관제 운영 ▲부조리신고 보상금 지급제 운영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격주 수요일마다 간부 공무원이 진행하는 청내 청렴방송 ‘나는 청렴 공무원이다’를 새롭게 추진하며 동료 간 청렴사례 공유, 간부로서의 청렴 마인드 재함양을 유도할 방침이다.
 

또 일상적인 부패 사례를 익명으로 제보 받는 ‘Top pick’ 제도도 새롭게 운영하며 관행적인 부정행위 근절에 전 직원 동참을 독려할 계획이다.

 

이윤행 함평군수는 “군정에 대한 군민의 굳건한 신뢰는 공직자 한 사람 한 사람의 청렴이 담보되어야만 가능하다”며, “지난해 부족했던 점을 거울삼아 올 한해는 청렴이 기본 되는 함평 건설에 모두 함께 매진하자”고 당부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철우
  7. 정종순
  8. 이동진
  9. 명현관
  10. 전동평
  11. 임택
  12. 이윤행
  13. 서대석
  14. 문인
  15. 유성엽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