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송갑석 의원, “청와대의 한국당 자격미달 인사 거부는 당연한 처사”

기사입력 2019-02-11 오후 9:24:1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갑석(광주 서구갑) 의원이 청와대가 자유한국당이 추천한 5.18 진상규명위원 2명을 임명 거부한 것에 대해 “5.18 폄훼와 왜곡 등의 과거 전력은 물론이고 법에 명시된 자격 조건조차 미달인 인사를 청와대가 거부한 것은 지극히 당연한 처사”라고 말했다.
  
송 의원은 “한국당이 과연 5.18 진상규명에 대한 의지가 있는 것인지 방해 공작을 위해 후보를 추천하는 것이 아닌지 심히 우려된다”며 “최근 5.18 민주항쟁에 대한 자유한국당 망언 3인방의 발언과 이를 옹호한 나경원 원내대표와 김병준 비대위원장의 행태가 바로 한국당의 괴물적 역사 인식의 민낯 ”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당의 늑장 추천으로 이미 늦어질 대로 늦어져 더 이상 진상규명위 출범을 지체할 시간이 없다”며“재추천을 이유로 시간을 끌거나 또 자격미달 후보를 추천할 바에 아예 추천권을 반납하는 것이 광주시민을 위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에 거부된 5.18 진상규명위원 중 이동욱씨는 전 월간조선 기자 및 한국갤럽 전 전문위원이 경력의 전부로 5·18 항쟁을‘소수의 선동가와 다수의 선량한 시민이 광주사태의 본질’로 규정하여 논란이 되어 왔으며, 권태오 전 민주평통 사무처장은 제2작전사령부 부사령관을 거친 군 출신 인사로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전문성이 결여됐다는 비판이 제기되어 왔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정종순
  9. 이동진
  10. 임택
  11. 명현관
  12. 이윤행
  13. 김준성
  14. 이낙연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