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최경환 의원, “자유한국당의 5.18 왜곡.진상규명 방해 행위 좌시하지 않겠다”

기사입력 2019-02-08 오후 5:47:0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민주평화당 최경환 의원(광주 북구을,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8일 “자유한국당에게 ‘5·18 북한 개입 공청회’를 취소할 것을 촉구했음에도 국회에서 공청회를 강행한 것에 대해 황당하고 경악스럽다”며 “자유한국당의 5.18 왜곡과 진상규명 방해 행위를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이날 논평을 통해 “행사명을 ‘5·18 진상규명 대국민 공청회’로 바꿨지만 예상대로 그 내용은 왜곡 날조된 것들 뿐이었다”며 “5·18 북한 개입설을 주장하다 사법적 심판이 끝난 지만원에게 멍석까지 깔아준 것도 모자라 악의적으로 국민 분열을 조장하려는 의도가 분명해졌다”고 비판했다.

 

또한 “지만원을 진상조사위원으로 추천하려 했던 시도가 실패하자 노골적으로 5·18을 왜곡해서 진상조사를 방해하려는 본색을 드러낸 것이다”며 “자유한국당이 아무리 태극기 부대를 앞세워 5·18을 왜곡하고 진상조사를 방해하려고 해도 결코 성공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은 “고작 지만원 같은 인사를 내세워 아무리 5·18을 왜곡하려 한다 해도 이를 믿어줄 국민은 없다”며 “이런 시도가 정녕 나경원 대표를 비롯한 자유한국당의 뜻인지 입장을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최 의원은 “광주시민과 5월단체는 분노하고 있다”며 “자유한국당의 5.18 왜곡과 진상규명 방해 행위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다”고 밝혔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신우철
  3. 이승옥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철우
  7. 정종순
  8. 이윤행
  9. 이동진
  10. 명현관
  11. 임택
  12. 최경환
  13. 김영록
  14. 신현구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