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완도자연그대로 농.수산물로 만든 제품 150여 종 ‘눈길’

기사입력 2019-02-07 오후 4:11:1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최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미세먼지 배출에 탁월한 해조류가 주목을 받으면서 청정지역 완도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 해조류센터에 전시돼 있는 비파와인, 비파즙 및 해조류 제품


 
7일 군에 따르면 완도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로 만든 식품과 음료, 주류 등이 총 150여 종이나 되는 것으로 파악됐다.
 
완도군이 대한민국 대표 수산군임을 증명하듯 수산물로 만든 제품은 110종, 농산물 37종, 축산물 3종이며, 한우와 흑염소 등 가공하지 않는 축산물과 활선어로 유통되는 어류, 활 전복, 석화, 가리비 등 패류 미 가공 제품은 제외했다.

 

▲ 완도타워 1층에 전시돼 있는 특산품


 
이중 해풍을 맞고 자라며 은은한 향과 단맛이 강한 비파로 만든 와인과 식초, 차 등이 있고, 클로로겐산(Chlorogenic acid)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통풍,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등에 유효한 특성을 갖고 있는 황칠은 황칠삼계탕과 팩, 크림, 비누 등 식품과 미용 관련 제품으로 재탄생했다.
 
수산물로 만든 제품에는 돌김, 파래 김, 말린 미역과 다시마는 물론 톳 분말과 녹차 자반 볶음, 김 장아찌, 미역귀 가루, 미역 해조국수, 다시마로 만든 장아찌, 다시마 볶음 고추장, 톳 된장국, 톳 진액, 반 건조 전복, 전복 장조림, 전복 통조림 등이 있다.

 

▲ 해조류센터 4층에 마련된 완도 특산품 전시관


 
특히 다시마와 톳으로 만든 젤리와 캐러멜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는 간식거리로 인기가 높다.
 
이외에도 유자차와 유자 식초, 유자 작두콩 차뿐만 아니라 간편 매생이 굴국, 전복 미역국 등도 있으며, 미역귀 성분을 추출한 건강보조식품 5종과 멸치를 원료로 한 제품도 다섯 가지나 된다.

 

▲ 해조류센터에 전시돼 있는 김, 미역 제품


 
최근에는 완도군과 (재)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와 70년 전통의 만두 전문제조 회사가 함께 개발한 물만두와 군만두 등 두 가지 종류의 전복 만두를 출시한 바 있다.
 
다양한 완도자연그대로 농·수산물로 만든 제품은 완도타워와 해조류센터에 가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구입은 제품 아래 표기된 업체로 연락을 하거나 현장에서 문의를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정종순
  9. 이동진
  10. 임택
  11. 명현관
  12. 이윤행
  13. 김준성
  14. 이낙연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