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강진] “여민동락 강진 만들기” 민간투자유치위원회 개최

기사입력 2019-01-27 오후 10:58:5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강진군은 지난 24일 민간투자유치위원 44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업과 지역이 더불어 잘사는 여민동락 강진 만들기를 위한 민간투자유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업과 마을주민, 관련기관과의 자매결연 체결과 마을회의·축제에 함께 참여하는 활동방법을 찾는 등 기업과 지역주민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들이 도출되었다.

 

또 산단입주 기업으로 부지 3만 3천여평을 매입한 ㈜SDN과 케이제이환경이 참석해 사업설명 및 기업의 지역 내 인재채용 방안에 대해 설명하며 지역주민의 상생관계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기업이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과 복지증진을 위해 관내 학교와의 지속적인 연계방안으로 취업준비생들의 기업체 견학을 통한 취업의욕 고취, 기업주의 생생한 체험과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학교방문 맞춤형 강의추진 등은 참석자 모두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현재 강진산단 분양률이 70%에 육박한 시점에서, 군은 위원들과 입주기업의 사업계획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앞으로 강진산단 나머지 30%를 채울 미래 입주기업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안정균 위윈장은 “투자유치는 투자를 실현하기 위한 첫 단계이며, 실질적으로 공장이 세워지고 지역주민들과 어우러져 가동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민간투자유치위원들께서는 기업친화적인 정서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기업이 잘 돼야 지역도 발전한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우리 지역에 입주하는 회사들이 마음 편하게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작년 10월에 총 43명으로 위원장에는 ㈜청림농원 안정균 대표가 호선으로 임명되었으며, 위원으로는 금융기관 출신 5명, 기업인 전문가 21명, 지역주민 17명으로 구성했다. 현재, 강진산단의 분양률은 67.4%로 28개 기업에 분양완료 되었고, 그 중 4개 기업이 가동 중이며, 7개 기업이 공사 중에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이동진
  9. 정종순
  10. 명현관
  11. 전동평
  12. 임택
  13. 문인
  14. 김준성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