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극심한 미세먼지엔 이물질 배출 탁월한 “완도산 해조류”

기사입력 2019-01-24 오후 8:08:5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최근 극심한 미세먼지가 건강에 위협적인 요인이 되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 배출에 탁월한 해조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연구진에 따르면 미세먼지를 코로 흡입하면 배출에 무려 일주일 이상 걸리고, 입으로 흡입하면 48시간이 지나 체외로 배출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다.
 
하지만, 김, 미역, 다시마, 매생이 등 해조류를 섭취하게 되면 끈적끈적한 알긴산 성분이 미세먼지와 중금속을 흡착해서 배출하고, 기관지의 건조함을 방지하고 섬모운동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해조류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청정바다 완도에서 생산되고 있는 해조류와 해조류를 원료로 한 식품 판매가 날로 늘고 있다.
 
특히 한 방송사의 다큐멘터리에서 ‘이 시대 최고의 슈퍼 푸드’, ‘김, 미역, 다시마는 건강을 지키는 바다의 보약 삼총사’ 등 해조류의 가치와 효능을 제시하여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완도군에 따르면 관내 업체에서 생산하는 해조류 제품으로 김은 구이돌김, 자반볶음 등 24종이 유통되고 있으며, 미역은 미역해조국수 등 8종, 다시마는 밥다시마, 다시마장아찌 등 15종이 있다. 

 

이외에도 톳 13종, 매생이 2종 등 총 62종의 소비자들이 해조류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위생적으로 포장하여 판매하는 중이다.

 


 
한편, 완도군 관계자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모든 해조류 관련 제품을 완도타워와 해조류센터 전시장에 비치하여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해양치유식품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국내 판촉은 물론 해외시장 개척 활동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김준성
  13. 서대석
  14. 전동평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