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문화

담양산타축제 17만2천여 명 다녀가..겨울 대표축제로 ‘우뚝’

기사입력 2018-12-31 오후 5:57:5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김호근 기자]  12월 14일부터 30일까지 17일간 메타프로방스를 중심으로 담양군에서 펼쳐진 제2회 담양산타축제가 30일 ‘산타와 함께하는 희망춤판’ EDM 공연을 끝으로 성황리에 폐막했다.

 

대형산타, 트리 등 다양한 시설물과 담빛라디오스타, 하늘에서 선물이 내리면 등 풍성해진 프로그램 진행으로 축제 기간 17만2천여 명이 방문하며 북새통을 이뤘다.

 

 

올해로 두 번째인 담양산타축제는 관광비수기 겨울철에 성공적으로 관광객을 유치했다는 평가다.

 

이번 산타축제가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는 등 성공적이었던 것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갖고 있는 메타프로방스라는 특화된 자원을 바탕으로 경관조명 설치, 좋은 프로그램과 부스, 축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상인들의 열정이 더해진 결과라고 볼 수 있다.

 

 

또한, 해동주조장과 다미담 예술구 등 원도심에서도 ‘해동 빛의 정원’과 청년 상인과 함께하는 ‘담빛사이클링’ 행사 등 담양 곳곳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관광객 몰이에 기여했다.

 

산타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담양산타축제가 관광비수기 겨울철 새로운 겨울관광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담양만의 특색을 살린 야간경관 연출과 더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방문객 만족도를 높여 겨울 대표축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호근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철우
  7. 이동진
  8. 명현관
  9. 정종순
  10. 전동평
  11. 임택
  12. 이윤행
  13. 서대석
  14. 문인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