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

[광주] 현장교원 교육노하우 발굴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

기사입력 2018-11-21 오후 6:44:5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 김홍식)이 오는 11월 23일(금) 오후 6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 2~3실에서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는 동.서부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출판 공모 사업의 일환으로 현장교원의 우수 교육노하우를 발굴해 도서형태의 출판을 도움으로써 교원의 자긍심 향상과 우수 교육 콘텐츠 확산을 도모하는 정식 출판저자로 데뷔시킴으로써 전문가로서의 교사상이 확립되기를 기대하는 사업이다.

 

출판기념회는 저자, 교육청 관계자, 우리지역 도서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 메시지, 도서 소개, 저자 사인회 등 37명의 교사 저자들의 책쓰기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지난 8개월 동안의 출판 프로젝트를 통해 출판한 9권의 책을 살펴보면, 놀이로 자라는 유치원(신창초병설유치원 이정희 외 2인), 수업나눔(교사 수업나눔 동아리 터닝포인트), 경계에서 배우는 공감교실(새별초 조안숙), 학교야! 소프트웨어교육을 부탁해(송우초 등 최우현 외 9인), 우아한 잔소리(신용초 홍은채), 덥든 춥든 비오든 우리는 논다(삼각초 등 윤일현 외 2인), 아무도 모르는 학교(건국초 등 정우선 외 1인), 이렇게 生生한 도덕수업(용봉중 조설아), 우리 성장속도는 시속 10km(전남대학교부설고등학교 소성현 외 5인)로 학교 현장 의 꿈과 희망 그리고 고민과 해결의 사례를 풍부하게 담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장영신 교육장은 “한 권의 책이 나오기까지 수고해 준 저자팀과 출판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책 출판기념회를 계기로 우리 교사와 학생들이 책에서 꿈을 찾고 희망을 발견하길 함께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 서부교육지원청 김홍식 교육장은 “책 출판 공모 사업은 교육전문가인 교사의 자존감을 높이는 사업이다. 책에 담은 교육노하우가 훌륭하고 솔직해 동료교사들의 반응이 뜨겁다. 이 사업이 그동안 외면 받아왔던 장학자료 개발의 새로운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명현관
  7. 문인
  8. 김철우
  9. 임택
  10. 김영록
  11. 전동평
  12. 이동진
  13. 김준성
  14. 유성엽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