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신우철 완도군수, “특성화된 전략으로 수산 경쟁력 강화” 역설

- 신우철 군수, 수산정책워크숍서 특강

기사입력 2018-11-02 오후 4:25:4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지난 1일 수협중앙회 천안연수원에서 2018 수산정책워크숍이 개최되었다.

 

▲ 2018 수산정책 워크숍에서 특강 중인 신우철 완도군수


 
정부의 수산 정책 방향, 4차 산업 혁명과 기업의 혁신 전략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진 이번 워크숍에서는 내년도 낮은 경제 성장 전망과 함께 해양수산업에 미치는 영향도 클 것으로 내다봤다.
 
이날 특강에 나선 신우철 완도군수는 ‘해양 수산 강국을 위한 역량 및 경쟁력 강화’라는 주제로 경기 침체의 장기화, 소비 위축에 따른 내수불황 등으로 해양수산업이 위기를 맞을 수 있기 때문에 지자체마다 특성화된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완도군은 완도 전복이 친환경 수산물 국제 인증인 ASC를 우리나라와 아시아 최초, 그리고 세계에서 4번째로 획득함으로써 차별화를 둘 수 있게 됐고, 이를 통해 해외 시장을 개척할 계획을 밝혔다.

 


 
또한 문재인 정부 100대 과제로 선정된 해양치유산업에 대해 소개하며 완도군은 민선 7기 조직 개편을 통해 사업 전담 부서를 만들고 해양치유산업의 핵심 전략 수립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서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고 피력했다.
 
한편 2008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수산정책워크숍은 수산정책에 대한 정보 교류를 통해 수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며 이번에는 전국의 지구별, 업종별 수협장과 수협중앙회 임직원 등 150명이 참석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명현관
  9. 이동진
  10. 이낙연
  11. 서대석
  12. 정종순
  13. 임택
  14. 문인
  15. 전동평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