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문희상 국회의장 "한반도 평화 세계적 관심, 이스라엘 성원과 지지 덕분"

기사입력 2018-10-26 오후 6:58:4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김현중 기자]문희상 국회의장이 26일(금) 오후 의장집무실에서 하임 호센 주한이스라엘대사의 예방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문 의장은 “유태교의 기본정신인 탈무드는 하느님의 섭리가 모든 곳에 적용된다고 표현한다”면서 “이런 정신 덕에 이스라엘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인고의 세월을 견디고 꿋꿋하게 번성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문 의장은 “이스라엘의 성원과 지지 덕분에 한반도 평화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한반도 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에 하임 호센 주한이스라일대사는 “한국과 이스라엘은 유사한 점이 많다. 한국은 식민지와 한국전쟁을 겪고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엄청난 경제적 부를 이뤄냈고, 이스라엘도 홀로코스트의 위기를 겪고 일어났다”면서 “앞으로도 경제.문화 등 특히 4차산업혁명 분야에 있어서 협력을 더욱 확대해나가길 바란다”고 답했다.

 

 

이날 예방에는 강길부 한이스라엘 의원친선협회 회장, 한충희 외교특임대사, 박재유 국제국장 등이 함께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현중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정종순
  8. 김영록
  9. 명현관
  10. 서대석
  11. 김준성
  12. 전동평
  13. 이개호
  14. 임택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