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문화

광주신세계 ‘시코르’, 지역 코스메틱 시장 선도하는 핫 플레이스로 거듭나

기사입력 2018-10-25 오후 7:30:5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은정 기자]㈜광주신세계(대표이사 최민도)의 뷰티 스페셜티 스토어 ‘시코르’가 27일 오픈 1주년을 맞는다.

 

‘시코르’는 인지도가 높은 유명 화장품 브랜드부터 국내에서 쉽게 만나기 어려웠던 해외 유명 브랜드, SNS상에서 인기 있는 화장품까지 신세계가 엄선한 뷰티 제품을 모아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한 편집숍이다.

 

지역 최다인 140여개의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아 지난해 10월 27일 오픈한 광주신세계 ‘시코르’는 이후 ‘코덕들의 놀이터’, ‘코덕들의 성지’등으로 불리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현재는 지역 코스메틱 시장을 선도하는 핫 플레이스로 거듭났다.

 

• 주요 고객층인 2-30대 취향저격 성공

 

광주신세계의 ‘시코르’가 오픈 1년만에 지역 코스메틱의 핫 플레이스로 당당히 자리잡은 것은 차별화된 방식으로 주요 고객층인 2-30대를 완벽하게 사로잡았기에 가능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박라현 광주신세계 시코르 점장은 “국내외를 망라한 다채로운 MD(브랜드)구성, 체험적 요소의 강화가 ‘시코르’의 특징이자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며 “온라인 쇼핑이나 해외 직구에 익숙한 젊은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에 찾아와 SNS나 블로그를 통해 매장에서의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본 다른 젊은 고객들이 매장에 찾아오는 선 순환이 이루어지면서 젊은 고객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고 말했다.

 

‘시코르’에선 백화점 특유의 적극적인 응대를 부담스러워 하는 2-30대 고객들도 눈치보지 않고 자유롭게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다. ‘셀프바’에서 다양한 화장품을 체험하고, 전문 스튜디오를 떠올리게 하는 조명과 고급스러운 화장대, 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고데기 등이 마련된 ‘인생 뷰티 스테이지’에서 셀카를 찍고 인생샷을 남길 수도 있다. 또한 직구로 밖에 구할 수 없었던 해외 브랜드 화장품을 ‘시코르’에서 직접 체험해 보고 구입할 수 있다.

 

‘시코르’는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경험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좋아하는 젊은 고객들의 취향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공간이 되었다. 고객들은 마치 ‘놀이터’에서 노는 것처럼 자유롭게 오랜 시간을 ‘시코르’에서 놀다 가게 된다.

 

“’시코르’에서 화장품 발라보다 보니 어느새 화장품이 쇼핑백에 한 가득.”이라는 후기는 이제 생소한 일이 아니다. 판매를 위한 적극적인 응대 없이 젊은 고객들의 자연스러운 상품 구입이 이어지는 것은 ‘시코르’만이 가지는 강점으로 꼽힌다.

 

이렇듯 ‘시코르’는 다양한 화장품을 체험해보고 스타일링을 통해 변화한 본인의 모습을 담아갈 수 있는 매혹적인 공간이 되어 젊은 고객들을 계속해서 끌어 모으고 있다.

 


• ’SPICE MD’ 전략 성공

 

화장품 브랜드가 모여있는 광주신세계 2층이 아닌 패션스트리트에 ‘SPICE MD’로 입점한 것도 탁월한 선택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PICE MD’는 양념이라는 뜻의 ‘SPICE’와 브랜드 혹은 상품기획을 뜻하는 ‘MD’를 합친 단어로, 기존에 배치된 브랜드와 전혀 다른 종류의 브랜드를 양념 치듯 가미하여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입점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서로 다른 종류의 브랜드가 한 공간에 모여 쇼핑욕구를 자극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광주신세계의 ‘시코르’는 젊은 고객들을 타깃으로 하는 영패션 및 스포츠 브랜드 위주의 패션스트리트 매장에 ‘SPICE MD’로 입점, 주변 브랜드의 매출을 상승시키는 효과를 냈다. 지난해 10월 ‘시코르’의 오픈 이후 1년간의 매출을 집계한 결과, 광주신세계 패션스트리트의 매출 신장률은 동기간 광주신세계 전체 신장률에 비해 약 3배가량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김종환 광주신세계 패션스트리트 팀장은 “’시코르’와 패션스트리트는 서로 다른 분야를 다루지만, 자기 자신을 꾸미고 싶어하는 열망이 강한 젊은 고객들이 많이 찾는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두 분야의 공존은 젊은 고객들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전달함과 동시에 쇼핑 욕구를 자극했고, 이것이 연계 매출(시코르-패션스트리트 동시구매)의 증가로 이어지며 양쪽 모두 WIN-WIN하는 시너지 효과를 냈던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향후 ‘시코르’와 패션스트리트 입점 브랜드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1주년 맞아 다양한 이벤트 진행

 

광주신세계는 ‘시코르’의 오픈 1주년을 맞아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57만명의 유튜브 구독자와 17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인 김다영씨의 가을 메이크업 쇼를 27일 오후 2시와 4시, 두번에 걸쳐 진행한다. 차분한 가을 데일리 메이크업과 다채로운 단풍 메이크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럭키박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코르’ PB상품으로 구성된 ‘시코르 럭키박스’와 ‘그라운드플랜’의 상품으로 구성된 ‘그라운드플랜 럭키박스’ 두가지를 한정 판매(각 100개 한정)한다.

 

3일간 모든 구매고객에게는 ‘그라운드플랜’ 시크릿 에이징 링클패치와 ‘정샘물’ 2종 샘플을 증정하며, 3만원/5만원/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각각 할로윈 사탕/’시코르’ 마스크팩 2종/’에스테덤’ 미스트를 증정한다. 또한 매일 1만원 이상 구매고객 200명(희망자)에게 ‘인생사진’ 기계를 통해 추억의 스티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은정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명현관
  9. 이동진
  10. 이낙연
  11. 서대석
  12. 정종순
  13. 문인
  14. 임택
  15. 전동평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