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에어필립, 하반기 지역인재 155명 채용..연말까지 45명 추가 채용

기사입력 2018-10-12 오후 4:21:2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에어필립이 2018년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110명을 채용했으며, 추가 항공기 도입과 노선 확대로 인해 올해 말까지 45명을 추가 채용할 예정이다.

 

12일 에어필립은 지난 10일 최종면접을 통해 ▲운송 ▲정비 ▲정보시스템 ▲운항통제 ▲마케팅 ▲객실품질 ▲지상조업 ▲전략기획 ▲운항 등 총 35명의 경력직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경력 객실승무원은 11월 10일까지 상시채용 모집 중이며 국내외 공항노선 신설에 따라 공항지점 여객운송 직원도 신입.경력 수시 모집 중이다.

 

접수방법은 에어필립 홈페이지에서 이력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ap@airphilip.com)로 제출하면 된다.

 

에어필립은 지상조업(전문직)과 고객센터를 포함한 모든 부서를 정규직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일반직 신입직원의 경우 수습기간 3개월을 거치며, 초임연봉은 업계최고 수준이다. 뿐만 아니라 스펙중심의 채용을 지양하고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지역인재를 채용하여 인성과 업무 능력 중심의 채용을 지향하고 있다.

 

에어필립 인사담당자는 “호남지역 모기업의 사람중심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각 부서가 소통하고 교류하며 수평적 기업문화를 조성해나가고 있다”며 “기존의 항공사와는 다른 기업문화를 가진 새로운 항공사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필립은 오는 2020년까지 총 12대의 항공기를 순차적으로 도입해 무안공항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청년 취업난 해결을 위해 채용인력의 40%를 호남출신 인재로 선발할 방침이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김철우
  6. 최형식
  7. 김영록
  8. 정종순
  9. 전동평
  10. 이동진
  11. 김준성
  12. 유성엽
  13. 임택
  14. 손금주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