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장흥군, 건강한 삶의 길을 보여드립니다.."통합의학박람회 개막"

기사입력 2018-10-09 오후 5:20:3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2018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지난 8일 막을 올리고 7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장흥군 안양면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열리는 올해 박람회는 ‘대한민국 건강 1번지 장흥에서 건강한 삶의 길을 보여드립니다’란 주제로 진행된다.

  

8일 오후 열린 개막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정종순 장흥군수, 위등 장흥군의회 의장을 비롯 내외빈과 관람객 1천여명이 참석했으며 태진아, 강남, 강진, 진시몬 등 유명 가수가 출연하는 축하공연과 개막 퍼포먼스, 주제영상 시청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올해 박람회는 주제영상관, 통합의학대학관, 보완대체의학관, 건강 100세관, 의료산업관·장흥특산물관 등 6개 주제관이 운영된다.

  

통합의학대학관에는 32개 대학병원과 의료 관련학과가 참여해 다양한 진료체험과 전시를 실시하며 암, 심질환, 고혈압 등 한국인의 10대 질환은 물론, 뇌혈관질환, 당뇨 등 만성 질병에 대한 진료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보완대체의학관에서는 명상과 요가, 마사지, 음악, 컬러 테라피 등 보완대체요법 체험을 진행하고 건강 100세관에서는 전남 22개 보건소를 중심으로 유익한 건강증진사업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건강 식음료 전시와 시식 체험을 할 수 있다.

 

  

박람회 기간 동안 주제관 컨벤션홀에서는 매일 뮤지컬 어린왕자, 학술세미나, 성별영향평가, 건강증진대회, 한국전립선관리협회 진료 등이 진행된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올해 박람회는 통합의학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개인의 건강까지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분들이 박람회에 참여해 삶이 한층 건강해지는 계기를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김철우
  6. 최형식
  7. 김영록
  8. 정종순
  9. 전동평
  10. 이동진
  11. 김준성
  12. 유성엽
  13. 임택
  14. 손금주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