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정종순 군수 “소통하는 행복군정으로 장흥의 미래 100년 준비하겠다”

- 정종순 장흥군수 취임 100일 “군민행복 초석 다졌다”

기사입력 2018-10-06 오후 6:07:4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취임 100일을 맞은 정종순 장흥군수가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2018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에 행정력을 집중하기 위해 별도의 기념행사는 마련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 군수는 취임 초부터 정도행정, 혁신행정, 화합행정을 강조하며 민선7기를 역동적이고 투명하게 이끌겠다고 강조했으며 특히, 소득향상을 기반으로 한 군민행복에 초점을 맞추고, 품격 있는 문화.관광인프라 조성을 통해 장흥을 효과적으로 알려나간다는 방침이다.

 

▲ 취임 100일을 맞은 정종순 장흥군수

 

군정 슬로건으로 ‘맑은 물 푸른 숲 정남진 장흥’을 내걸고 역사와 문화, 아름다운 자연을 엮어 지역의 미래 가치를 높이겠다는 확실한 목표도 세웠다.

 

민선7기가 출범하고 100일 동안 정 군수는 지역 각계와 군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부지런히 발품을 팔았다. 지역민과 소통하며 민선7기의 큰 그림을 그리고 지역발전의 기초부터 튼튼히 다지겠다는 구상이다.

 

실제로 정 군수는 “취임 후 6개월은 배우면서 일하고, 그 이후부터는 군민의 필요를 적극적으로 찾아서 일하는 군수가 되겠다”고 밝혔다.

 

취임 한 달 만에 개최한 ‘제11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서는 48만명의 관광객을 불러모으며 성공적인 데뷔전도 치렀다. 현재 150만명에 머무르고 있는 유동인구를 300만명까지 늘려나가겠다는 약속의 첫단추는 일단 합격점을 받은 셈이다.

 

정 군수는 장흥물축제, 토요시장, 편백숲 우드랜드 등 기존 관광자원에 종합스포츠타운, 정남진 해안관광도로, 정남진 오션파크랜드 등을 더해 더 많은 사람을 장흥으로 끌어 모으겠다는 복안을 가지고 있다.

 

장흥군 민선7기 공약사업은 4대 분야 38개로 확정했다.

 

공약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관계 공무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추진계획과 사업효과, 타당성을 분석하는 등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정 군수는 “공약사업은 장흥군 민선7기가 군민과 맺은 중요한 약속”이라며 “실효성을 담보하는 단계별 추진계획을 마련해 공약사업 이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민의 삶의 질을 결정짓는 복지분야에도 무게를 두고 노인, 아동,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생활안정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정종순 군수는 “지역 천혜의 자원인 맑은 물과 푸른 숲은 잘 가꿔 건강하고 살기 좋은 지역 이미지를 더욱 견고히 할 것”이라며 “소통하는 행복군정으로 장흥의 미래 100년을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이동진
  8. 임택
  9. 김준성
  10. 유성엽
  11. 정종순
  12. 이낙연
  13. 명현관
  14. 김영록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