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완도군, 30억 원 투입 ‘5일 시장 시설 현대화사업’ 추진

기사입력 2018-10-01 오후 5:13:5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5일 시장에 30억 원의 예산을 투입, 시설 현대화사업을 추진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힘쓰고 있다.
 
1일 군에 따르면 5일 시장 현대화사업은 16개의 점포를 갖춘 상가(지상 1층, 688㎡)를 신축하고 상인과 시장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막구조물(2천㎡)를 설치하여 노점 90개소를 품목별로 조성하게 된다.
 
그동안 공동화된 시장 내부를 철거하고 새로운 형태의 토속음식 전문점과 퓨전 분식 음식점을 장옥에 신축, 막 구조의 아케이트를 조성하여 수산물 중심의 상설 노점과 채소·청과 등의 일반노점, 잡화·의류 등 차량노점을 유치하여 새롭게 시장내부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현대화 사업이 완공되면 상인회 재구성을 통해 정기적인 상인 교육, 상품관리, 점포관리를 하고 체험 관광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접목하여 판매 촉진, 홍보 관리에도 힘쓸 계획이다.
 
특히 군은 타 지자체의 견학을 통해 전통시장 내 지역특산물 음식점이 입점 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점을 착안, 전복 먹거리 식당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공산품을 직접 만들고 사갈 수 있는 점포를 운영을 통해 관광객 유치로 전통 시장의 활성화를 추진한다.
 
한편, 군은 완도 5일 시장 입점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업종은 전복 먹거리 식당 1개소, 커피숍 1개소, 분식 코너 2개소, 노점 49곳으로 접수 기간은 이달 5일부터 11일까지이며 완도군청 경제교통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으로 상가는 완도군   관내에 주민등록이 된 실 거주자, 노점은 관외 거주자도 입점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시된 모집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철우
  7. 이동진
  8. 유성엽
  9. 임택
  10. 손금주
  11. 김준성
  12. 정종순
  13. 이낙연
  14. 장병완
  15. 명현관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