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 칼럼/사설

[의료컬럼] 말복, 남성 불끈? 하게 만드는 보양식은 무엇.

기사입력 2018-08-16 오전 11:08:3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글:아담스병원 이무영 원장]오늘은 여름 무더위의 막바지라 할 수 있는 말복이다.  말복은 여름철 중에서도 가장 더운 때를 이르는데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이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날에 맞춰 보양식을 먹으며 원기회복을 하곤 했다.

 

▲ 아담스병원 이무연 원장

이에 영양탕, 삼계탕을 비롯하여 몸에 좋은 음식이 날개 돋힌 듯이 팔리고 있다. 특히 보양식이 남성 정력에 좋다는 속설로 인해 찾는 사람들도 많다. 그러나 이러한 고단백, 고칼로리 보양 음식은 오히려 성인병을 불러일으켜 발기부전을 초래할 수 있어,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아담스비뇨기과 이무연 원장은 “정력에 좋다는 속설에 따라 보양음식을 많이 먹기 보다는, 채식 위주의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발기부전증상이 의심되거나 장기화된다고 판단된다면 병원을 찾아 비뇨기과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발기부전은 신경계의 이상 또는 혈관 유입의 불균형 등으로 인해 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이를 효과적으로 조절해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게 중요하다. 부추는 혈액 공급이 원활하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하는 대표적인 스태미너 음식이다. 혈액순환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히 이뤄지도록 하며, 정력을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강은 혈관 팽창, 혈액순환 개선 효과를 낮추어 있어 발기부전 증상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며, 이외에도 검은깨, 마늘, 기타 곡류 등이 있다. 그러나 발기부전 증상이 지속된다면 단순히 식이요법에 의존하는 것은 옮지 않다. 이 경우에는 비뇨기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발기부전은 환자 모두에게 똑같은 방법으로 치료되는 것이 아닌 심리적 원인, 기질적 원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치료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발기부전은 어떠한 경우라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며, 약물요법이나 보형물 삽입술 등 근본적인 치료 방법을 통해 충분히 개선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약물요법의 경우 과다 복용하게 된다면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는 만큼 복용 전 전문의 상담이 꼭 필요하다.

 

또한, 보형물 삽입술은 단순히 모양만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고난이도의 수술법에 속한다. 따라서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지닌 비뇨기과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편집인 (ikbc88@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태영8341
    2018-12-05 오후 10:58:12
    1.보형물안에 들어있는 물은 변질이 되지 않나요? 2.변질이 되면 또다른 부작용이발생하지는 않는지요? 3.수술하는데 소요시간은 얼마나 걸리며 수술할때의 통증은 어떤지요? 4. 수술후 얼마후 사용가능한지요? 5.수술비용은 얼마나 드는지요?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이동진
  7. 김영록
  8. 김철우
  9. 명현관
  10. 김준성
  11. 임택
  12. 정종순
  13. 손금주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