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장흥 물축제서 펼쳐진 맛있는 ‘남도삼색요리대전’

기사입력 2018-07-30 오후 12:09:5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지난 29일 장흥 물축제장에서 장흥, 강진, 영암 지역의 대표 특산물을 재료로 한‘남도삼색 전국요리경연대회’가 열렸다.

 

지역특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음식관광을 활성화 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경연에는 사전심사를 통과한 20팀이 본선에서 실력을 겨뤘다.

 

 

80분 간의 조리시간을 가진 참가자들은 주요리 1품목과 전식 또는 후식 중 1품목 선택해 총 2품목을 심사 받았다.

 

심사는 전시용과 본선경연 음식의 맛, 기술, 창작, 메뉴활용 등을 종합해 이뤄졌으며 남도 요리경연 주제와의 적합성, 숙련도, 위생상태, 상품성까지 꼼꼼한 심사를 받았다.

 

 

이날 영예의 대상은 ‘장흥의 구선왕도고’란 이름의 요리를 출품한 김상범, 손회창 팀이 차지해 상금 200만원과 전라남도지사 상을 받았으며 최우수상은 ‘단호박에 풍 빠진 갈비와 시원한 나막김치’를 출품한 윤민서, 소은지 팀이 받아 장흥군수상과 상금 100만원을 거머쥐었다.

 

 

우수상 4팀은 장흥군의장상과 상금 50만원, 나머지 14팀은 장려상과 정남진장흥물축제추진위원장상과 상금 30만원을 받았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이동진
  8. 김준성
  9. 임택
  10. 유성엽
  11. 이낙연
  12. 명현관
  13. 김영록
  14. 정종순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