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 독자기고

[기고] 2018년 9월 28일부터 시행되는 도로교통법

기사입력 2018-07-24 오후 7:04:3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광주북부서 경위 오청수

[광주북부경찰서 교통조사계 경위 오청수] 1.모든 도로에서 전 좌석 안전띠 의무화

 

모든 도로에서 전 좌석 안전띠 착용이 의무화 됩니다. 탑승자가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을시 에는 운전자에게 3만원의 과태료가 부과 됩니다.

 

단 택시와 버스 등 여객운수사업용 차에서 운전자가 승객에게 안전띠 착용을 안내했는데도 불구하고 승객이 따르지 않을 경우엔 단속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2. 자전거 음주운전 처벌

 

요즈음 자전거를 타는 인구가 1200만을 넘었다고 합니다. 음주 상태로 자전거를 타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경찰청은 자전거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방지하여 인명피해를 줄이고 교통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술을 마신 상태에서 자전거를 운전하는 행위를 처벌의 대상이 되게 하였습니다.

 

혈중알콜농도 0.05%이상의 자전거 음주운전자에 대해서는 3만원, 음주측정에 불응한 자전거 운전자에 대해서는 10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될 예정이니 사고예방은 물론 가족을 위해 술을 드시고 자전거를 운전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3. 국제운전면허 제한

 

상습 과태료 체납자 일수록 교통사고를 많이 유발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법규 준수 의식 강화를 위해 교통 범칙금이나 과태료 미납 시 국제면허증 발급을 제한합니다. 

 

체납한 범칙금 및 과태료가 있을 경우에는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이 되지 않고 완납한 사람에 대해서만 국제면허증이 발급됩니다.

 

우리 모두 교통법규 준수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하루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편집인 박종하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이동진
  8. 김준성
  9. 임택
  10. 유성엽
  11. 이낙연
  12. 명현관
  13. 김영록
  14. 정종순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