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김철우 군수, '희망찬 보성' 민선 7기 힘찬 닻 올려

기사입력 2018-07-02 오후 5:59:2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은정 기자] 김철우 보성군수가 취임식을 별도의 공식행사 없이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장 및 직원들과 함께 월례조회로 간소하게 치르며 ‘꿈과 행복이 넘치는 희망찬 보성’을 만들기 위한 민선 7기의 힘찬 닻을 올렸다.

 

 

김철우 군수는 1일 태풍 쁘라삐룬의 북상과 전례없는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재난재해 현장점검에 총력을 기울였으며, 당초 2일로 계획된 취임식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더 나은 군민의 삶, 희망의 새보성 만들기를 약속하며 군민 소통과 화합을 최우선으로 하는 군정운영에 본격적으로 돌입한 김 군수는 “내 고향 보성을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와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군민 한분 한분께 빚을 지고 그 소중한 빚을 보성군을 위해 크게 갚는 ‘품앗이 군수’가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공직자간 서로 신뢰 관계가 없인 어느 것도 할 수 없다”며,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과 공정한 행정 추진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보성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민선7기 군정방침을 “꿈과 행복이 넘치는 희망찬 보성”으로 정하고, 군민과 약속했던 공약들을 ▲더불어 행복한 복지사회 ▲고소득 친환경 농림어업 ▲군민을 섬기는 열린행정 ▲특성을 살리는 문화관광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 등 5대 과제로 선정하고 전략적으로 추진해 군정 경쟁력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자고 강조했다. 

 

 

한편, 김철우 군수는 이날 군수실에서 청렴을 강조한 ‘보성군 공무원 청렴실천’을 1호 결재하며, 첫 번째 업무지시로 군민의 일꾼으로서 신뢰를 저버리지 않는 공직자가 될 것을 강조했다.

 

보성군 공무원 청렴실천 계획은 군민과 함께 청렴실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군민과 소통을 통한 행정 신뢰도 제고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및 청렴생활화 기반 구축으로 행복한 보성을 만들어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은정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정종순
  8. 김영록
  9. 명현관
  10. 김준성
  11. 서대석
  12. 전동평
  13. 이개호
  14. 문인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