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

“선생님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요!”

[고흥] 아름다운 사제동행으로 옹기종기 꿈을 빚는 '동강중학교'

기사입력 2018-06-28 오전 11:36:3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만석 기자] 전교생이 28명 뿐 인 고흥군 동강중학교(교장 임창주)는 교사와 학생 간 라포 형성 및 친밀감을 형성하는 사제동행 교육 활동에 매진하고 있어 학생, 학부모, 지역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단편영화 제작 동아리 시사회


동강중은 올해의 테마를 ‘소통과 공감 & 힐링’으로 정하고 ‘사제동행 학교문화 조성’을 통한 따뜻한 인간미가 살아 있는 인성교육을 위해 문화.예술, 역사, 스포츠 동아리 운영과 사제동행 체험학습을 꾸준히 실천해 가고 있다.

 

▲ 보걸 밴드 동아리 청소년 축제 공연

 

동강중이 자랑하는 사제동행 우수 프로그램은 ‘매일 일과 전 시작되는 사제동행 아침운동과 독서시간이 있으며, 우리 지역 곳곳을 탐방하여 애향심을 고취하는 상설 역사 동아리, 지역민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는 보컬 밴드 동아리, 미래의 연기자를 꿈꾸는 단편영화 제작 동아리, 매주 토요일 이루어지고 있는 토요스포츠 동아리 등이 구성되어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도록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 사제동행 등반 동아리 산행 후 기념 촬영


특히, 사제동행 역사 동아리 학생들이 참가한 ‘2018 전남 중학생 역사 퀴즈왕’ 대회에서는 3학년 권의재 학생이 당당히 우수상을 수상하여 학교의 위상을 높이기도 하였으며, 사제동행 봉사 동아리는 노인공경 봉사활동을 통해 섬김과 나눔의 중요성을 깨닫고 지역사회 웃어른에 대한 효를 실천하고 있다.

 

▲ 상설 역사 동아리 우수상 수상


또한 연 2회 실시하고 있는 사제동행 등반대회는 학생과 교사가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강화 된 신체 뿐 아니라 포기하지 않는 끈기, 끝까지 해내겠다는 정신력을 기르는 기회가 되기도 하였다.

 

이 외에도 학부모, 학생, 교사가 함께하는 동강힐링캠프, 공예체험, 스포츠 체험, 영화 관람 등을 매년 실시해 행복공감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 고흥 동강중학교 임창주 교장

 

동강중학교 임창주 교장은 “사제동행 동아리 활동은 스승과 제자가 소통, 공감을 통해 서로를 이해함으로써 교권침해 사례를 줄이고, 교권과 학생 인권이 서로 존중받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동아리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만석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신우철
  3. 구충곤
  4. 이승옥
  5. 최형식
  6. 정종순
  7. 김철우
  8. 김영록
  9. 명현관
  10. 서대석
  11. 김준성
  12. 이동진
  13. 문인
  14. 임택
  15. 전동평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