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김영록 당선인 공약추진 보고회 “도민제일주의 행정 펼칠 터”

기사입력 2018-06-26 오후 6:05:0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김광배 기자] 김영록 전남도지사 당선인의 ‘민선 7기 공약 추진 보고회’가 26일 전남개발공사 10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 당선인과 취임준비기획단 자문위원, 전남도 이재영 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한 실.국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경제.지역개발 분야 38건의 공약을 비롯해 농림수산.관광개발 분야 28건, 보건복지 분야 39건, 안전환경.일반행정 분야 30건 등 총 7개분야 135건의 공약에 대한 추진방안 등이 보고됐다. 

 

 

실현가능성과 소요 예산 등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질의와 토론도 함께 진행됐다.

 

일자리경제 분야에서는 젊은이가 돌아오는 전남을 위한 ▲청년 생애 최초 국민연금 보험료 납부 ▲청년 창농타운 조성 등 공약이, 지역개발 분야에서는 ▲한전공대 나주 혁신도시 유치 ▲여수세계박람회장 내 대규모 컨벤션 센터 건립 ▲무안공항 기반시설 확충 등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특히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핵심 공약으로 기존의 에너지 밸리 조성 구상에 한전 공대, 융복합 벨트를 추가해 규모를 확대한 ‘에너지 사이언스 파크’(가칭) 조성 방안이 집중 거론됐으며 에너지 기업을 포함해 1천개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현방안 등도 논의됐다.

 

농림수산 분야에서는 ▲스마트 팜 혁신밸리 조성 ▲수산양식-에너지 융복합단지 조성 등이, 관광문화 분야에서는 ▲목포~부산 간 해안관광도로 및 서남해안 일주도로 건설 등을 통한 세계적인 서남해안 관광휴양벨트 구축 ▲전남관광공사 설립 등을 통한 6천만 관광객 유치기반 조성 등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보건복지 분야에서도 ▲어린이집, 유치권 등지에 공기청정기 설치 ▲어르신 예방 백신접종 지원 ▲전남형 기본소득제도 단계적 추진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이밖에 에코생태식물공원 조성 등 환경분야와 노후산단 산업재해 통합안전체계 구축 등 안전분야 공약 등에 대해서도 토론이 이어졌다.

 

김 당선인은 “도민제일주의 행정을 실천하겠다”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라도 도민들과의 약속인 공약은 최선을 다해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완벽하지는 않지만 오늘 여러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부족한 부분이 채워지고 또 보완됐기를 기대한다”며 “도민 의견 수렴 등 지속적으로 보완 과정을 거쳐 제시된 공약들이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광배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유성엽
  9. 이동진
  10. 이낙연
  11. 문인
  12. 김준성
  13. 명현관
  14. 전동평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