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6.13선거] 김진표-박광온 의원, 이용섭 후보 공동선대위원장 합류

기사입력 2018-06-02 오후 9:48:1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국회의원과 박광온 국회의원이 이용섭 광주시장 후보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합류했다.

 

 

두 의원이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함에 따라 기존 광주지역 강기정, 민형배, 양향자, 이병훈, 최형호 다섯 명의 공동위원장들과 함께 광주지역 6.13지방선거를 중앙과 지방에서 전방위적으로 진두지휘하게 됐다.

 

여기에 더민주 광주지역 경선을 통과하지 못한 구청장, 광역의원.기초의원 예비후보 46명이 이용섭 후보직속 지방분권위원회를 출범해 광주에서 민주당은 원팀으로 완전한 통합 캠프를 구축했다.

 

이용섭 후보는 “광주에서 민주당은 당내경선의 후유증을 말끔하게 해소하고 완전한 원팀으로 통합을 이뤘다”며 “이를 바탕으로 이번 선거에서 민주당의 전국 승리를 뒷받침할 뿐만 아니라 2020년 총선과 2022년 대선 승리의 기반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동선대위원장에 합류한 김진표 의원은 경제부총리와 교육부총리를 역임한 4선 국회의원으로 문재인 대선캠프 일자리위원장을 맡아 문재인 대통령 당선에 일등공신으로 꼽히며, 김대중 대통령께서도 “대한민국에 이런 공직자가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할 정도로 전문성과 훌륭한 인품을 지닌 정치인이다.

 

특히, 김진표 의원과 이용섭 후보는 행정고시 13회.14회 선후배 사이로 기획재정부에서 20년 이상 함께 근무했으며 더불어민주당내 대표적인 ‘경제 브레인’ 쌍두마차로 정평이 나있고 노무현 정부와 문재인 정부에서 주요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다.

 

또한, 박광온 의원은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5.18광주민주화운동 진상 규명 관련법 제정, 독립적 진상규명위원회 설치, 추가 희생자에 대한 보상을 국정과제에 명시하는 등 광주에 대한 애착이 남다르다. 지난 문재인 당 대표 시절 비서실장을 역임하고 제19대 대선에서는 경선기간 수석대변인을, 본선에서는 공보단장을 각각 맡아 언론 대응을 총괄하기도 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이동진
  8. 김준성
  9. 임택
  10. 유성엽
  11. 이낙연
  12. 명현관
  13. 김영록
  14. 정종순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