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이용섭 “광주패밀리랜드, 명품휴식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기사입력 2018-05-30 오후 5:06:0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이용섭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가 온라인 시민접수 플랫폼 ‘광주행복 1번가’의 시민불편 해결의 첫 행보로 광주 우치공원의 광주패밀리랜드을 찾아 “시민이 편하게 쉴 수 있는 명품휴식공간으로 탈바꿈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지난 29일‘주요현안 집중점검 투어’ 열여덟 번째 현장행보로 광주 북구 우치공원과 광주패밀리랜드를 찾아 시설과 현장을 둘러보고 이같이 말했다.

 

‘광주행복 1번가’에는 이날 기준 500여건이 넘게 접수된 시민의견 중 ▲ 광주패밀리랜드 시설이 낙후돼 이용이 어렵다 ▲ 동물원에 동물이 많이 없다 ▲ 인근 호수인 ‘대야제’에 공원을 조성해 달라 등 우치공원 관련 의견이 수십 건 올라왔다.

 

이에 따라 이 후보는 광주패밀리랜드를 찾아 공원 관계자.전문가들과 ‘패밀리랜드 활성화’를 위한 회의를 갖고 시민이 찾아올 수 있는 광주 대표 놀이타운 조성을 위한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패밀리랜드 관계자와 전문가는 회의에서 ▲ 세계최대 사계절 실내 얼음테마파크 조성 ▲ 잔디광장 내 체험형 오토캠핑장 조성 ▲ 대야제 저수지 수변공원 조성 등의 우치공원 특화전략을 제안했다.

 

이용섭 후보는 “오토캠핑장 등이 잘 조성되어 시민이 많이 찾는 서울대공원의 성공모델을 패밀리랜드가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며 “자연친화적 수변공원 조성을 통해 시민이 편히 쉴 수 있는 명품휴식공간으로 탈바꿈 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서대석
  7. 이낙연
  8. 이동진
  9. 문인
  10. 김철우
  11. 명현관
  12. 임택
  13. 김준성
  14. 유성엽
  15. 김영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