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이용섭 광주시장 후보, 페북 라이브 방송으로 “시민들과 소통”

기사입력 2018-05-26 오후 7:22:3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이용섭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는 26일 페이스 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민소통 온라인 플랫폼 ‘광주행복 1번가’에 접수된 건의안에 대해 시민들과 직접 얘기를 나누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쌍방향 소통선거로 각광을 받았다.

 

 

이 후보의 투 트랙 선거운동의 하나인 ‘광주행복 1번가’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각종 불편사항과 이를 해소하기 위한 정책 제안을 접수받는 ‘시민소통 온라인 플랫폼’으로 개통한 지 얼마 되지 않아 400여건이 접수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 후보는 이날 페북 라이브방송에서 ‘광주행복 1번가’에 접수된 소소한 불편사항부터 광주시민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현안인 일자리 창출, 광주 관광인프라 구축, 주차문제 해결, 광주천변 정비사업 등에 대해 MC와 함께 페친들과 허심탄회한 토크를 통해 해결책을 제시했다.

 

특히, 라이브 방송 중 댓글로 참여한 시민들과 서스럼 없이 소통하면서 소탈하고 진솔한 매력을 어필했다는 평가와 함께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고 위트 넘치는 멘트로 숨은 예능감(?)을 선 보였다.

 

 

이 후보는 “‘앞으로도 광주행복 1번가’에 많은 생활불편사항이 접수될 수 있도록 페이스 북 라이브 등 여러 채널의 SNS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광주행복 1번가를 알리겠다”며 “이렇게 접수된 의견은 시청, 5개 구청, 경찰청, 소방청, 중소벤처기업부, 고용노동부 등 관련기관이 참여하는 ‘시민불편해소위원회(가칭)’를 설치해 취임 100일안에 해법을 제시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후보의 투 트랙 선거운동의 하나인 ‘광주행복 1번가’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각종 불편사항과 이를 해소하기 위한 정책 제안을 접수받는 ‘시민소통 온라인 플랫폼’으로 개통한 지 얼마 되지 않아 400여건이 접수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광주행복 1번가’는 광주 시민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온라인 플랫폼(http://bit.ly/ivyuncle)을 통해 의견을 쉽게 제안할 수 있으며 접수 방법은 온라인 고객센터(카카오톡 ‘@광주행복1번가’ 친구추가)를 통해서 접수할 수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신우철
  3. 이승옥
  4. 구충곤
  5. 최형식
  6. 이동진
  7. 김철우
  8. 이낙연
  9. 서대석
  10. 문인
  11. 명현관
  12. 유성엽
  13. 김준성
  14. 임택
  15. 정종순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