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화순] 구충곤 후보 "압승으로 군민 위해 봉사할 수 있게 해 달라"

기사입력 2018-05-25 오후 8:01:3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구충곤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지지자들로 "북새통"
- 정세균 국회의장, “구충곤 군수 후보는 청렴하고 공정한 일꾼”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구충곤 화순군수 후보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25일(금) 열린 구충곤 더불어민주당 화순군수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지지자들로 북새통을 이루며 구 후보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나타냈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세균 국회의장을 비롯해, 이개호 전남도당위원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후보, 양향자 최고위원, 신경민 국회의원(서울 영등포구 을), 신정훈 전 국회의원, 지지자 등 수천여 명이 함께 하며 구충곤 후보의 압승을 기원했다.

 

▲ 정세균 국회의장 축사

 

정세균 국회의장은 축사에서 “지방자치단체장의 덕목 가운데 가장 중요한 덕목은 ‘공정’과 ‘청렴’이라고 생각하는데 구충곤 후보는 청렴하고 공정한 일꾼이라고 확신한다”며 “공정하고 청렴한 일꾼과 가깝게 지내는 게 큰 즐거움”이라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구충곤 후보가 화순군 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의장을 머슴부리 듯 하면서 화순군 예산이 5천억원대를 달성한 데는 제가 기여한 몫도 크다”면서 “하지만 유명한 화순적벽 구경도 한 번 시켜주지 않았다”고 말해 폭소가 터졌다.

 

▲ 인사하고 있는 구충곤 후보 내외

 

이개호 전남도당위원장은 “국회의장이 머슴이면 저는 하인”이라며 “구충곤 후보는 군민의 머슴이 되기 위해 국회의장과 도당위원장을 머슴과 하인으로 부렸다”고 말했으며 김영록 전남도지사 후보도 “구충곤 후보는 부지런하고 친화력이 좋아 큰 정치를 하겠다고 생각했다”며 “믿음직한 구 후보와 함께 화순과 전남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구충곤 후보는 인사말에서 “말 보다는 실천하는 군수가 되겠다”며 “더불어민주당 도의원, 군의원 후보까지 압승으로 당선시켜 군민의 행복을 위해 봉사할 수 있게 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러면서 “지난 4년, 화순을 안정시키고, 화합의 고장으로 만들어 ‘화순 사는 자부심’을 높였다”며 “출향인들은 ‘내 고향이 화순’이라며 당당하게 말씀하시며 ‘구충곤이 하면 역시 다르다’면서 격려해 주신다”고 말했다.

 

구 후보는 “행복 1번지, 신(新)경제 1번지, 세대연대 1번지, 역사문화기행 1번지 화순을 만들어 ‘화순 사는 자부심’의 격을 높이겠다”고 강조하고 경로당 급식 도우미 제도 및 농민수당제 시행, 생물의약산업벨트 구축, 화순수목원 및 스포츠 파크 조성 등 5대 핵심 공약 발표와 함께 군민생활안전보험 가입, 1000원 버스 운행, ‘화순 마더센터’ 건립, 천운산 산악레포츠타운 조성 등을 제시했다.

 

 

끝으로 구충곤 후보는 “앞으로 4년은 더 행복한 변화, 더 따뜻한 복지공동체, 더 혁신적인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늘 그랬듯이 군민과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준성
  8. 이동진
  9. 명현관
  10. 손금주
  11. 유성엽
  12. 정종순
  13. 이낙연
  14. 서대석
  15. 임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