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문화

'문화누리카드', 이용 범위 확대로 더 폭넓은 문화생활 돕는다

기사입력 2018-05-04 오전 10:52:5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은정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각종 공연과 문화행사가 풍성한 가운데 ‘문화누리카드’가 더 폭넓은 문화생활을 돕는다.

 

‘문화누리카드’는 만 6세 이상(201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위한 문화생활 전용 복지카드로 1인당 연간 7만원을 지원한다.

현재 광주에서는 대상자 6만 8천여 명 중 5만 7천여 명이 발급 완료했고, 앞으로 1만 1천 명이 더 발급받을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는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광주국립과학관, 가족 나들이 장소로 좋은 광주패밀리랜드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으로 등록된 영화관, 프로야구 경기장에서 문화누리카드로 결제하면 할인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밖에도 공연.전시.스포츠 관람과 책.음반.체육용품 구입, 숙박.여행.고속버스.철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지난해부터 볼링장, 탁구장, 체력단련장 등 체육시설까지 이용 범위가 확대돼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누리게 됐다.

 

문화누리카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가까운 주민자치센터와 문화누리 홈페이지에서 발급 및 재충전할 수 있고, 전용가맹점에서 12월 31일까지 사용하면 된다.

 

광주지역에는 912개 업소가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등록돼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은정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강진원
  3. 신우철
  4. 구충곤
  5. 이낙연
  6. 최형식
  7. 이용부
  8. 이동진
  9. 김준성
  10. 임우진
  11. 박주선
  12. 송광운
  13. 손금주
  14. 유성엽
  15. 이개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